[클리니션스 초이스] 사람이 우선인 치료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사람이 우선인 치료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2.06.1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KKI YAP LASER로 완성하다

사람이 우선인 치료

LOKKI YAP LASER로 완성하다

이철규 원장 | 이철규·이대경 치과 의원

 


환자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철규·이대경 치과 의원의 이철규 원장은 공동 원장인 이대경 원장의 추천으로 2008년경 처음 LOKKI YAP LASER을 접했다.
이 원장은“평소 의심이 많아 눈으로 직접 봐야만 믿는 성격이라 이대경 원장의 이야기만으로는 확신이 서지 않았다”며“직접 LOKKI YAP LASER 제품을 확인하고 나서야 놀라운 레이저 장비라는 점에 감탄했다” 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이 원장은“막상 LOKKI YAP LASER을 구입하려니 병원의 행정 주무를 담당하는 입장에서 병원의 수지타산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환자에게 보답하는 일이 무엇일까 하는 고민을 먼저 하게 됐고 우리 병원에서 보철 치료를 받을 환자 입장에서 생각해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불확실성 줄여 치료 성공 확신
시중에 다양한 레이저가 출시되어 있지만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프랑스 LOKKI YAP LASER만이 지니는 파장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치료 과정이 순조롭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하기도 한다.
또한 치료가 필요한 부위 이외에는 영향을 거의 주지 않아 원하는 곳에 유효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즉 LOKKI YAP LASER는 유해 세균의 감소나 소독을 위해 화학 약품이 아닌 레이저의 파장을 이용한다.

이 원장 역시“감염관리(disinfection), 상처관리(debridement), 수복(restoration)하는 것이 치과의사 의 3대 일상이자 목표인데 특히 감염과 상처 관리에 대한 확실성이 존재하지 않는 상태에서 수복을하게 돼 결과에 대한 예측에 불안감을 주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며“하지만 LOKKI YAP LASER를 사용하고 나서는 결과에 대한 예측이 가능해 시술에 어려움이 없어져 치 료성공에대한확신이생기게됐다”고밝혔다.

 

임플란트, 심미치료, 디지털의 시대 거쳐 이제 레이저
1990년 경 개업해 20년 넘게 진료를 해오고 있는 이 원장은 현재까지도 큰 어려움 없이 최신의 술식을 자랑하는 이유에 대해“치과계 전반에 걸친 임플란트, 심미 치료, 디지털, 레이저와 같은 큰 4번의 wave(흐름)속에 잘 안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후배들도 늘 주변의 변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특히 LOKKI YAP LASER 등과 같은 최신 장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 급변하는 치과계 흐름에 순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치료는 환자와의 관계 맺기
한편 한국기독교치과의사회가 운영하는 웹진 덴탈 CROSS(www.dentalcross.org)의 편집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이 원장은“상업주의가 범람해 치과계가 점점 혼탁해지고 있어 안타깝다”며“의사 스스로 먼저 올바른가치관을 확립할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원장은“환자와의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면 서“환자의 기억 속에 마음을 다해 치료해준 의사로, 자신의 건강을 진심으로 위해준 사랑으로 남을 수 있도록 겸손하며 성숙된 사람이어야 한다”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ㆍ제조원 : Lobel Medical(프랑스)
ㆍ수입원 및 판매원 : 로벨코리아㈜
ㆍ문 의 : 02-765-599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