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상태바
5차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3.09.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치의학회, 29일 서울대치과병원

 

이종진 대한노년치의학회 회장
이종진 대한노년치의학회 회장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이종진)는 오는 9월 29일 오전 10시 서울대치과병원 8층 1세미나실에서 제5차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은 노년치의학회가 고령화 시대 노인진료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것으로 현재까지 총 46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고, 수강 후 수료자 설문 조사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는 △잘 이해된 노인환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의사소통 능력 향상 △노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로 의료 분쟁 발생 소지 최소화 △보건정책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깊은 이해로 현 의료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 향상 △노인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소속감 부여 등을 목표로 진행된다.

이번 5차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도 치과에 내원하는 노인들의 정신, 심리, 영양, 약물, 만성병, 보건복지부의 정책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노인환자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치과에서의 노인의 구강 건강의 이해와 치료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2점이 부여되며, 사전등록기간은 9월 24일까지이고, 등록비는 10만원이다. 이밖에 자세한 문의는 학회사무실(031-202-5226 김민경)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노년치의학회에서는 △춘계학회 참석 일반 보수교육 20점 △추계학회 참석 일반 보수교육 10점 △시 구 전 참석 필수 보수교육 20점 등 학회 보수교육 50점 이수자에게 대한노년치의학회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인증서 및 인증패(본인부담)를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