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모든 치은연하, 연상 치료에 적용 가능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모든 치은연하, 연상 치료에 적용 가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4.12.0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r-Flow 기술 가장 깊은 치주낭까지 도달

 Air-Flow MASTER는 치은연하 치태를 제거하는 새로운 Air Polishing기구다. 이 새로운 치료법은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기존의 치석 제거술과 치면활택술보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위생 및 세척관련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EMS의 제품이라는 점에서 신뢰할 만하다는 평가다.                     

취재 |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홍윤의 원장(의담치과) 
홍윤의 원장(의담치과) 

임플란트 주위염은 물론 값비싼 후속치료 예방
치근 또는 임플란트 표면과 치은 사이에 숨어있는 수십 억개의 개체를 가진 최대 1,500종의 각기 다른 세균들은 바이오필름으로 덮여있는 하방의 연조직과 뼈를 지속적으로 파괴하고 있다. 임플란트 주위염은 임플란트의 발거를 야기할 수 있고, BIOFILM은 티타늄임플란트에 부착하여 임플란트 주위 감염을 일으키고, 주위 지지하고 있는 골을 소실시켜 결과적으로 임플란트 소실을 야기한다.
 
하지만 Air-Flow® Mater를 이용한 정기적인 Prophylaxis가 임플란트 주위염은 물론 그로 인한 값비싼 후속치료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Air-Flow® Mater는 이미 치태에 의해 오염된 티타늄 임플란트의 표면이 생체적합성을 가지도록 수복해준다. 티타늄 표면에 대한 파우더의 제거 능력은 BIOFILM을 99.9% 제거하며, 최상층의 산화티타늄층만을 제거한다.

특히 깊은 치주낭에서의 Prophylaxis는 지금까지 Air Polishing의 영역 밖으로 여겨져 왔었지만, Air-Flow® Mater로 인해 가능해졌다고 할 수 있다.

독창적인 Air-Flow 기술은 이제는 가장 깊은 치주낭까지 도달한다. 새로운 페리오 노즐과 새로운 Air-Flow 페리오 파우더를 함께 사용하면, 기존의 큐렛을 이용한 소파술이나 레이저 등 다른 방법들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다. 아울러 환자 역시도 훨씬 더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유럽치주학회 공식 저널 보고 신뢰할 만해
홍윤의 의담치과 원장은 “Air-Flow® Mater는 2010년부터 사용하고 있다. 그 전에는 치은연하에서 쓸 수 있는 장비가 없었다”며 “Perioflow 전에는 레이저, tetracycline/ citric acid, 혹은 캐비트론를 이용하여 자연치아에서는 치근면 세척을, 임플란트에서는 나사선의 표면을 세척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치주염 및 임플란트 주위염의 원인중 주 원인은 바이오필름과 박테리아 세균들이다. Glysine파우더는 2008년 유럽치주학회의 공식 저널인 journal of clinical periodontology 에서 그 안전성에 대한 근거가 보고되어 신뢰할 만하다. 특히 치은 연하에서나 판막을 거상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성이 연구되었다. 이 파우더는 단백질 성분의 glycineir Power로 mechanical debridement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홍 원장은 “특히 임플란트 나사면의 미세 거친면에 기계적인 청소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임플란트 주위염은 치주염보다 재발 가능이 높아서 perioflow를 사용했다고 해서 근본적인 해결이 될 수는 없고 이외에도 다른 처리방법과 혼합하거나 또다른 치료법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다”며 “다만 팁을 연결하는 부분이 쉽게 이탈착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치주염과 임플란트 주위염은 위험성은 큰 편이다. 당뇨 2-11배, 뇌졸증의 경우 2배, 동맥경화증 2배 조산 4-8배, 골다공증 2-4배, 만성 기관지 질환 2-4배 등이다.

 
깊은 치주낭에의 사용 위해 혁식적인 디자인 돋보여
Air-Flow® Master는 기존 Prophylaxis의 한계를 넘어 깊은 치주낭에의 사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혁신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무엇보다 새로운 페리오 파우더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에다 135℃에서도 멸균이 가능하며, 5mm 이상 깊이의 치주낭 일 때 사용이 가능하다.

치은연하 영역에서 공기-파우더 혼합의 분사를 위한 3개의 수평 방향 유출구와 1개의 물을 위한 수직 방향 유출구가 최적화된 부드러운 유체의 흐름을 만들어 연조직의 기종(emphysema)를 막아준다.

무엇보다 특허 받은 1회용 노즐에다 새로운 Perio-Flow® 핸드피스에 빠르게 장착할 수 있다. 5mm 이내 깊이는 Air-Flow® handpiece를 사용하며, 입자크기는 25㎛, 초미세 입자는 새로운 Perio-Flow®핸드피스와 Perio-Flow® 노즐에 적합하며, 상아질을 마모시키지 않는다.

 
탈착, 세척, 리필 등 손쉬워
Air-Flow® Master는 2개의 적용 시스템이 한번에 적용되며, 모든 치은연하, 치은연상의 치료에 완벽하게 적용할 수 있다.

3개의 터치패널로 손쉬운 치료 모드로 전환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쉬운 설정 또한 돋보인다. 이 제품의 장점을 보면 2개의 파우더 챔버스는 여러 번의 사용을 위한 대용량으로 육안으로 쉽게 잔량 확인이 가능한 투명창과 조명이 있으며 손쉬운 탈착, 세척, 리필 등을 들 수 있다.

Air-Flow® HandPiece는 치은연상과 치은연하와의 경계부위 적용과 Free-flow 기술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134℃ 멸균이 가능하다.

3-Touch Pannel은 터치에 의해 표시되고 작동되며, 표면 세척이 용이하다.

현재 상태를 선명하게 표시하는 Blue LED와 3-Touch Pannel은 오직 EMS만의 독창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Liquid는 손쉽게 주수량을 조절할 수 있으며 PERI-FLOW®와 Air-Flow® Master는 손쉬운 치료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POWDER는 손쉬운 출력 설정을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1회용 노즐에다 손쉬운 장착 역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PERIO-FLOW® HandPiece는 깊은 치주낭 하방까지 적용되는 치은 연하용으로 Free-flow 기술 적용이 가능한 데다 134℃ 멸균이 가능하다.

PURGE BUTTON은 본체의 옆면에 위치하고 모든 관(tubing)을 완벽하게 세척하도록 도와주는 데다 Free-flow 기술의 최적화라고 할 수 있다. HandPiece Holder는 강력한 자석으로 탈부착과 멸균이 가능하다. 임상 적용 시 사용자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 제조원: EMS
                                                                                       • 판매원: ㈜신흥
                                                                                       • 문의: 080-840-2875
 
Clinical Tip
1. 135℃에서도 멸균 가능
2. 임플란트 거친 표면 청소
3. 수직방향 유출구 연조직 기종 막아줘
4. Air-Flow 페리오 파우더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