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15주년 축사] 유익하고 도움 되는 전문지로 선도하며 나날이 번창하길
상태바
[창간 15주년 축사] 유익하고 도움 되는 전문지로 선도하며 나날이 번창하길
  • 김영명 기자
  • 승인 2016.09.0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년치의학회 회장 정재헌

 

▲ 대한노년치의학회 회장 정재헌

대한노년치의학회 전 회원과 함께 덴포라인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서도 치과계에 신속하고 다양한 치과계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한 “덴포라인” 관계자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는 내년이면 노인 인구 14%에 이르는 ‘고령사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기대수명도 현재 80세를 넘어 언젠가는 10세 수명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 이에 노인들의 건강보장에 대한 사회 관심이 집중되고, 노인의 삶의 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구강 건강에 대한 복지 수요도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7월 1일부터 노인 틀니와 임플란트 치료가 만 65세 이상으로 확대되었으며, 노인 요양시설에 대한 치과 촉탁의 제도가 입법화되었습니다.

치과의사전문의제도 개선 세부 시행방안으로 노년 치과의 전문과목 신설에 대한 요구가 있을 정도로 노년 치의학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노년치의학회는 이런 치과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학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불안정하고 복잡한 개원환경과 많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해야 하는 치과의사들에게 덴포라인은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는 치과의사를 위한 임상과 경영 매거진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외 최신 치의학 지견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치과계 독자들에게 유익하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전문지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덴포라인’의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치과계에 필요한 대표적 치과전문지로 나날이 번창하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