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DENTEX, 2017 개원정보 박람회 성료
상태바
[이슈] DENTEX, 2017 개원정보 박람회 성료
  • 권지나 기자
  • 승인 2017.02.1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개원의들, 유용한 실전 강연에 이목 집중!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민병규, 이하 대공치협)가 개최한 ‘2017 개원 및 경영 정보 박람회(이하 DENTEX 2017)’ 가 지난달 코엑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DENTEX는 매년 개원을 앞둔 치과의사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강연으로 호평을 받아왔으며 올해 역시 많은 업체가 참여하고 다양한 강의가 마련돼 개원을 앞둔 치과 의사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취재 | 권지나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올해 DENTEX는 성공적인 개원과 경영’ 두 가지 세션을 중심으로 병원의 개원과정부터 세무, 인 테리어, 경영 컨설팅, 감염예방 등 다양한 강의 가 진행됐다. 또 36개 업체, 총 140여 개의 부스 를 통해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져 예비 개원의 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 강연에 특히 많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가 집중됐다. 먼저, 성 공개원 전략 세션에서 치과의사의 성공 전략 강 의를 시작으로 옥용주(내이처럼치과) 원장이 ‘ 행복한 치과의사로서 성공하기 위한 나만의 4 가지 전략’을 주제로 진료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했다.

이어, 최희수(21세기치과) 원장이 ‘치과의원 개 원 과정 A to Z’를 주제로 상가계약에서부터 진 료개시까지 치과개원 과정 전반에 서 비용을 최소화하는 성공개원법을 설명했다.

박주삼(에이스모기지) 팀장은 ‘대출을 활용한 개원자 금 준비’에 대해 설명하고, 이미경(세무법인 TAX HOME & OUT) 세무사가 성공개원을 위한 세 무전략’ 강연에 나섰다.

또, 황성수(뉴본디자인) 이사는 ‘치과개원 인테리어 디자인’을, 박준배 (PMCG경영컨설팅) 대표는 ‘입지선정, 이렇게 하 면 대박’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실전 부동산 정보를 쏟아냈다.

다른 세션에서는 새내기 개원의에게 안성맞 춤 세션인 성공경영 전략에서는 정기춘(팀메이 트치과) 원장이 ‘어려운 개원 환경에 필요한 최적의 치과 운영에 관하여’를 주제로 개원을 맞이하는 치과의사들에게 최적의 치과운영과 노하우를 전달했다.

박지연(덴탈리더스아카데 미) 대표는 성공개원을 위한 명답!! 직원경영의 감성 관리 360도 시스템 구축’을 설명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차현인(백상치과) 원장이 ‘개원의가 반드 시 알아야 할 투명교정의 기본 개념’을 소개하 고, 박창진(미소를 만드는 치과) 원장이 ‘치과의 원의 소독, 감염방지를 위한 프로토콜’을 주제로 치과의원에서 적용 가능한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감염방지 프로토콜과 효율적인 인적자원관 리에 대해 설명했다.

이밖에 치과 세무조사 사례를 통해 본 세무 리스크 감소 전략과 진료수 가를 지키면서도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 템 구축 방법에 대한 강연에도 많은 이목이 집중됐다.

한편, 이날 박람회장에는 치협 최남섭 협회장을 비롯해 김영만 치협 부회장, 정진 경기지부 회장 등 치과계 많은 단체장들이 참석해 전시장을 둘러보며 참여 업체들을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