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창간 18주년 기념 ‘명품대전’, 치과계 대표 명품 16개 제품을 소개합니다!
상태바
[특집] 창간 18주년 기념 ‘명품대전’, 치과계 대표 명품 16개 제품을 소개합니다!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9.09.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18주년 기념 ‘명품대전’
월간 덴포라인이 이번 2019년 9월호로 창간 18주년(지령 217호)을 맞았다. 본지에서는 창간 18주년을 기념해 치과계 주요 장비와 재료를 대상으로 ‘명품대전’을 준비했다. 이번 ‘명품대전’은 지난 8월호에 이어 이번호까지 2개월 연속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제품에서부터 혜성처럼 등장한 최신 제품에 이르기까지, 치과계 대표 제품을 망라해 독자 여러분께 소개한다. 
 
기획 및 취재 | 류재청·양계영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편집 디자인 | 이창엽 디자이너 denfoline@denfoline.co.kr
 
▲ 덴포라인 18주년 9월호 참가 업체- ㈜플랜메카코리아/ ㈜제니튼/ 한국롤랜드디지㈜/ 비스코덴탈아시아㈜/ ㈜신흥/ ㈜덴탈맥스/ ㈜메디트/ ㈜신흥/ 한대케미칼㈜/오스템임플란트㈜/ 암만길바흐/ ㈜디오/ ㈜일청덴탈약품/ ㈜피스티스/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스

치과계 명품을 모두 18가지 부문으로 분류하고 각 부문별로 시그니처, 라이징스타, 프리미엄S, 덴탈인싸, 장수브랜드 등 5개 부문에 대해 각 업체별로 참여를 요청했다. 그 결과 지난 8월호에는 21개 제품이, 그리고 이번 9월호에는 16개 제품이 참여를 신청했다. 이번 9월호에선 ‘시그니처’ 부문에서 6개 제품이 참여를 신청했고, ‘라이징스타’ 부문에서 4개 제품, 프리미엄S 부문 2개 제품, 장수브랜드 부문 3개 제품, 덴탈인싸 부문 1개 제품이었다.

시그니처 구강스캐너 부문은 ㈜플랜메카코리아의 ‘에머랄드’가 차지했다. 생생한 트루 컬러를 구현한 레이저 방식의 구강스캐너로 불필요한 스캔 영역을 자동으로 삭제해 주는 것으로 소개됐다. 구강 예방용품 부문은 ㈜제니튼의 ‘제니덴트’ 솔루션이 차지했다. 서울미소그린치과 김지영 원장의 인터뷰를 통해 “구강예방 효과를 높여주는 효과만점의 솔루션”으로 소개됐다. 밀링기 부문에선 한국롤랜드디지(주)의 ‘DWX-42W’가 차지했다. 미래로치과 이재민 원장을 통해 “정밀성과 안정성 면에서 타의 추종 불허한다”고 소개됐다. 본딩 접착제 부문에선 비스코덴탈아시아(주)의 ‘ALL-BOND UNIVERSAL’이 차지했다. 크리스탈치과 김일영 원장이 인터뷰를 통해 “7년째 사용 중이며, 주변에도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유니트체어 부문은 ㈜신흥 ‘TAURUS G3’가 차지했다. 자동 수관세척 시스템으로 감염 및 위생 관리 측면에서 한 차원 높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안전장치 등이 장점으로 소개됐다. 지르코니아 블록 부문에서는 ㈜덴탈맥스의 ‘LUXEN’이 차지했다. 공인 연자인 ㈜명문덴탈의 김덕진 부장이 “고도의 기술과 사용자 니즈가 반영된 최신 4세대 블록”으로 소개했다.

라이징스타 구강스캐너 부문은 ㈜메디트의 ‘i500’이 차지했다. 응암 프라임치과 이재윤 원장이 인터뷰를 통해 “정밀도와 속도가 뛰어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위한 1등 공신”이라고 소개했다. 개원필수품 부문에선 ㈜신흥의 똑똑한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이 차지했다. 2019년 상반기 신규개원 치과의 67.5%가 선택한 진정한 라이징 스타로 소개됐다. 레진 부문에선 ㈜한대케미칼의 ‘HanFil’이 차지했다. 화이트안치과 안동윤 원장이 인터뷰를 통해 “품질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뛰어난 제품”으로 소개했다. CT 부문에선 오스템임플란트㈜의 ‘T1’이 차지했다. 치과 영상진단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선명한 영상과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소개됐다.

프리미엄S 밀링기 부문은 암만길바흐(Amann Girrbach)의 ‘Ceramill Matik’이 차지했다. 암만길바흐는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캐드캠 업체로, 전 세계 판매량 최상위권 기업으로 소개됐다. 임플란트가이드 부문은 ㈜디오의 ‘디오나비(DIOnavi.)’가 차지했다. 지난해 기준 누적 식립 20만 홀을 기록하는 등 디지털 임플란트의 대세로 소개됐다.

장수브랜드 개원필수품 부문은 ㈜일청덴탈약품의 ‘크린벡(Clean-Vac)’이 차지했다. 친환경 추출물을 함유한 석션라인 세척제로 오랜 기간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으로 소개됐다. 밀링기 부문에선 ㈜피스티스의 ‘PM4’가 차지했다. 원주 서울매일치과 남중우 원장이 “맞춤형 티타늄 어버트먼트와 크라운까지도 한 번 가공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임플란트 부문은 오스템임플란트㈜의 ‘TS Fixture’가 차지했다. 최상의 식립감과 함께 특히 초기 고정력에서 월등히 뛰어나다고 소개됐다.
 
덴탈인싸 개원필수품 부문에선 ㈜덴티스의 ‘무선집진기’가 차지했다. 무선임에도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고, PM2.5 필터로 미세먼지까지도 완벽히 필터링해주는 등 최신 기술이 집약된 첨단 집진기로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