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환자의 심리를 연구하라
상태바
[Special Report] 환자의 심리를 연구하라
  • 덴포라인
  • 승인 2021.06.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가 좋아하는 치과의사와 치과의사가 느끼는 환자의 선호도는 차이가 있다. 치과환자의 심리연구에 따르면 환자가 바라는 치과의사는 친절함을 바라는 경우가 57%, 치료술이 좋은 치과의사가 24%, 무응답(19%)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치과의사가 생각하는 환자와의 간극의 불편함은 환자의 몰이해(49%), 바쁘다(37%), 마음가짐(14%)등의 순으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원가에서 제공하는 치과의료서비스는 의료진의 치료능력과 의료정보 그리고 의료처치를 수행하는 기자재 등 의료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이 같은 의료 인프라는 설비가 좋고 깨끗한 병원, 적절한 수가, 의료진의 친절성외에도 고객인 환자의 만족과 지속적인 관계설정이 중요해지고 있다. 환자들이 치과를 선택하는 이유와 치과를 바꾸게 되는 이유, 치과에 바라는 점을 살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