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파일] 멀티레이어 타입으로 20분 고속 소결의 장점까지 더하다
상태바
[프러덕트 파일] 멀티레이어 타입으로 20분 고속 소결의 장점까지 더하다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2.04.0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만길바흐, Zolid FX ML & Zolid DRS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

글로벌 CAD/CAM 제조회사인 암만길바흐(AmannGirrbach)의 지르코니아 Zolid DNA 시리즈는 TOSOH 100% 원재료를 사용하며, 10년 이상 누적된 생산 노하우로 다양한 적응증에 사용이 가능하다. 그 중 멀티레이어 타입인 Zolid FX ML(multilayer)와 Zolid DRS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을 소개하고자 한다.
 

Zolid FX ML와 Zolid DRS ML는 유니버셜 맨드릴 타입의 지르코니아 블록으로 CEREC 장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개 싱글 유닛, 3-unit 브릿지 고속 신터링이 가능한 암만길바흐의 Ceramill Therm DRS를 이용하면 Zolid FX ML는 2시간, Zolid DRS ML는 약 20분 만에 고속 소결이 가능하다.
 

Zolid FX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C20, B40)
고반투명 지르코니아(SHT)인 Zolid FX ML(multilayer)는 내장된 색조와 반투명 그라데이션이 층 구분 없이 부드럽게 이어져 있다. 자연치의 법랑질, 상아질, 치경부처럼 자연스러운 사전 색조로 인해 별다른 스테인 과정 없이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밀링이 가능하다. 보다 심미성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 소결 후 수복물에 Ceramill Stain & Glaze Kit의 스테인과 글레이징을 추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암만길바흐의 Ceramill Therm DRS로 소결 시 120분의 시간으로 신터링이 가능하다. 글라스 세라믹에 비해 굴절 강도가 높아 대구치를 포함하여 최대 3본 브릿지 제작이 가능하다. 주된 용도로는 크라운과 브릿지, 비니어, 인레이, 온레이에 사용된다. 특히 심미성이 중요한 전치부 풀 크라운에 이상적이다.
 

Zolid DRS ML 유니버셜 맨드릴 블록(C20, B40)
Zolid DRS ML는 고투명 산화지르코늄(HT+)으로 싱글 케이스부터 브릿지와 어버트먼트 상부 보철 케이스에도 사용되는 블록이다. 높은 강도 안정성과 탁월한 심미성을 토대로 디지털 치과에서의 다양하고 복잡한 지르코니아 보철물 케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Zolid DRS ML 재료와 고속 퍼니스의 조합으로 빠르고 안전한 작업 프로세스를 보장한다.
크라운과 브릿지의 일반 소결, 중간 작업의 빠른 백업 솔루션으로써, 암만길바흐의 Ceramill Therm DRS는 기존 기공 작업 과정에 효과적으로 통합된다. Zolid DRS ML를 약 20분 만에 신터링하는 빠른 속도도 강점이다. 이러한 단축 시간에도 심미성과 강도에 영향이 없다.

16가지 VITA 쉐이드 가이드 색상과 완벽하게 일치하고, 색조 그라데이션이 자연스러운 반투명과 결합해 자연스러운 수복물을 생성,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정을 보장한다. 
Zolid DRS ML의 주 사용처는 크라운 & 브릿지, 코핑 크라운 & 브릿지, 비니어 제작과 인레이, 온레이, 커스텀 어버트먼트가 있다.
블록 형태로 인해 최대 3본 브릿지 케이스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