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PRODUCT] 3M, 전처리 없이 사용 가능한 자가접착형 레진시멘트 RelyX™ U200
상태바
[SPECIAL PRODUCT] 3M, 전처리 없이 사용 가능한 자가접착형 레진시멘트 RelyX™ U200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12.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utomix는 Endo tip 사용, 근관에 쉽게 적용

Unicem으로부터 시작된 오랜 임상 역사 자랑
독일 3M의 RelyX™ U200은 국내 시장에 2012년 출시됐다. 

별도의 전처리 과정이 없으며, 중합방식은 광중합/자가중합이다. 시멘트 완료까지 시간을 보면 작업시간은 약 2분이며, 광중합 시간은 20초(면당), 그리고 자가중합시간은 5분 정도 걸린다.

피막두께는 13㎛이고 용량은 Automix 8.5g, Clicker 11g이며, 시멘트의 유형-포장 형태를 보면 2종류의 Dispenser(Automix & Clicker)다.

RelyX™ U200의 전반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Unicem으로부터 시작된 오랜 임상 역사를 자랑하는 데다 전처리 없이 사용 가능한 자가접착형 레진시멘트다.

특히 Automix의 경우 Endo tip을 사용해 근관에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그밖에 레진 시멘트인 RelyX™ Ultimate과 RMGI시멘트인 RelyX™ Luting 2등이 있다.

RelyX™ Ultimate의 특징을 살펴보면 MDP를 함유한 3M™ Single Bond Universal과 함께 사용 시 단 2가지 제품으로 모든 보철물, 모든 표면에 접착이 가능하며, Automix의 경우 Endo tip을 사용해 근관에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RelyX™ Ultimate는 3M™ Single Bond Universal을 사용해 본딩제+프라이머 역할을 한다.

시멘트 완료까지 시간을 보면 작업시간은 약 2분 30초이며, 광중합 시간은 20초(면당), 그리고 자가중합시간은 6분 정도 걸린다.

RelyX™ Luting 2도 별도의 전처리 과정이 없으며, 잉여시멘트를 Tack-cure(3-5초 광중합)를 통해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제품명 : RelyX™ U200
제조사 : 3M(독일)  
수입 및 판매원 : 3M 
문의 : 02-3771-41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