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메디피아 NK루페 유저 정찬권 송파예치과 원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메디피아 NK루페 유저 정찬권 송파예치과 원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2.0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력 저하되면 정확한 진료 위해 루페 사용 불가피
유저의 새로운 니즈 잘 흡수하고 편의성 뛰어나

송파예치과의 정찬권 원장은 현재 메디피아의 NK루페를 사용하고 있다. 7종류의 루페를 갖고 있다는 정 원장은 NK루페의 장점으로 제조사의 우수한 A/S, 편의성 그리고 최근 경량화된 무선 패드를 꼽았다. 

원장님의 루페 사용 관련 현황은 

루페가 처음 선보였을 당시에는 일부 치과에서 마케팅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대부분 치과의사들이 정확한 진료를 위해 사용한다고 생각한다. 눈이 노화되면 세밀한 진료가 어렵기 때문이다. 다만 경사진 사면으로 된 부분은 보기 힘든 편인데 기술적인 진화가 계속 되면 더 나은 제품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루페 외에 현미경도 보유하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루페 90%, 현미경 10% 비중으로 사용하고 있다. 루페는 일반진료, 엔도와 프렙 등에, 현미경은 엔도 진료에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사용하다보니 여러 종류의 루페를 갖고 있는데 배율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환자 케이스에 따라 번갈아가면서 쓰고 있다. 치과의사마다 다르겠지만 루페의 경우 보통 5년 정도 사용하는 편이다. 원장이 루페를 교체하는 경우는 파손은 거의 드물고 노화된 시력으로 인한 교체가 대부분이다. 나이가 들면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몇 년 사용하면 렌즈가 잘 안 보일 수 있어 시력을 체크한 후 제조나 판매사에 얘기해 본인의 시력에 맞춘 제품으로 교체해야 한다. 

NK루페의 특징과 장점을 말씀해주신다면
가장 큰 장점으로는 사용하다 오류가 생겼을 경우 A/S를 확실히 책임지고 해준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제조 및 판매사가 당장의 이익보다는 고객 관점에서 성심성의껏 서비스를 해준다는 점이 좋다. 
특히 사용자인 치과의사의 새로운 니즈를 잘 흡수해 최대한 제품에 반영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편의성도 장점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다음으로는 무선배터리가 더욱 가벼워졌다는 점이다. 기존보다 경량화됨으로써 진료하는데 있어 편하고 치과의사가 진료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할 수 있다. NK루페의 경우 2.5배, 3배, 3.5배율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술자로서 루페 선택 시 본인만의 기준은
첫 번째, 눈위로 열고 닫는 플립 타입이 아닌 티티엘 타입을 선호한다. 이 타입은 사용하기 원활한 편이다. 두 번째, 안경테가 가벼워야 한다는 점이다, 안경테는 얼굴에 착용해 사용하기 때문에 무거우면 진료하는데 어려운 부분이 있다. 세 번째는 시야가 넓은 것을 선호한다. 아무래도 시야가 넓으면 대부분 진료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향후 제품 개선 관련 바라시는 부분이 있다면
루페를 오랜기간 사용하고 있으며, 여러 루페를 갖고 있다. 비교적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렌즈커버 부분이 제작돼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루페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는 렌즈이기 때문이다. 또한 멀티 라이트의 무선 배터리가 더 가벼워졌으면 좋겠다. 최근 나오는 무선 전용은 매우 가볍고 좋은 것 같다.   

루페를 처음 사용하는 치과의사에게 해주실 조언은
신발도 같은 270사이즈라도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듯 루페의 경우 같은 배율이라도 렌즈 차이가 크다. 특히 렌즈는 루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좋은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신체 모든 부위가 중요하지만 눈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저렴한 선글라스를 사용하면 시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과 같다.

초창기 나온 루페와 요즘 루페를 비교하신다면 
처음 나온 루페는 배율에 비해 시야가 좁은 편이었지만 지금은 시야가 많이 넓어졌다. 아울러 라이트와 함께 결합해 사용하는 제품도 많아졌다. 

향후 루페 시장 전망은
치과의사가 루페를 사용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진료 만족을 위한 측면이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 루페가 정확하고 세밀한 진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든 원장이 루페를 사용할 것으로 믿고 있다. 가격도 치과의사에게 크게 부담이 안 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없어 앞으로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