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스트라우만 주은총 대리(디지털 스페셜리스트)
상태바
[COMPANY INTERVIEW] 스트라우만 주은총 대리(디지털 스페셜리스트)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6.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교할 수 없는 편안함, 초경량 구강스캐너
하반기는 무제한 클라우드 제공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예정

스트라우만의 Virtuo Vivo는 130g, 팁까지 포함하면 210g으로 현재 시장에 출시된 제품중 가장 가벼운 구강스캐너다. 치과기공사 출신의 주은총 대리(디지털 스페셜리스트)는 Virtuo Vivo의 장점으로 펜 그립이 가능하고 악관절이 좋지 않아 입을 크게 벌릴 수 없는 환자와 어린 아이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Virtuo Vivo 구강스캐너의 장점은
스트라우만의 Virtuo Vivo는 시장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구강 스캐너다. 펜 그립이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술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작은 사이즈로 환자에게도 편안하다. Virtuo Vivo는 디지털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적극 권장하고 싶은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강력한 장점은 작고 가볍다는 것이다. 기존 구강스캐너는 기술의 한계상 일정 크기를 유지할 수밖에 없어, 술자가 핸들링하기 쉽지 않고 손목에도 많은 부담을 줬다. 환자 역시 여러 각도로 움직이는 스캐너의 방향에 따라 볼이나 치은 부분의 압박을 받는데, 악관절이 좋지 않아 입을 크게 벌릴 수 없는 환자나 어린아이는 어려움이 더 컸다. 
반면, Virtuo Vivo는 130g의 경량 스캐너로, 팁과 몸체가 슬림해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한다. 또한 과도한 손목 움직임 없이 손가락 움직임 만으로 스캐너의 각도 조정이 가능해 술자의 피로는 최소화해 주고, 환자의 구강 내에서도 부담이 적어 술자와 환자 모두 편안한 스캔이 가능하고 초심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특히 메탈 코팅되어 있는 스캐너 팁(슬리브)은 분리할 수 있고, 250회 오토클레이브 사용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초기 구입 시 3개의 스캐너 팁을 제공,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스캐너의 호환성이다. Virtuo Vivo는 완전 개방형의 스캐너로, 스캔 데이터를 공용 파일 형식인 .STL, .PLY로 자유롭게 선택 및 내보내기할 수 있다. 파일 역시 원하는 폴더로 즉시 내보내기가 가능하며, 스트라우만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CARES Connect를 통해 전송도 가능하다.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편측(quadrant), 전악(Full arch), 바이트(Bite) 스캔 전략을 숙지하는 것이다. 제조사의 권장에 맞는 스캔 순서-주의 사항을 통한 스캔이 이루어져야 데이터의 안정성 및 정밀성을 확보할 수 있다. 스트라우만은 디지털은 이러한 스캔 전략을 케이스에 맞게 가이드하고 있으며, 스캔 소프트웨어 안에서 동영상 매뉴얼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팁은 스캔 파일을 공유할 방법을 기공소/ 기공실과 사전에 잘 논의하는 것이다. 자신의 스캐너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나 직접 파일 추출 방식을 제공하는 지 여부를 확인하고 공유 방식을 논의하는 것이 좋다.  

요즘 치과원장님들이 구강스캐너 구입 시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내용
구매 전 구강스캐너를 잘 사용할 수 있을까?라는 문의가 가장 많이 오는 것 같다. 스캐너를 구매했지만 방치하고 있는 분도 있고, 스캐너 도입에 대해 필요성은 알지만 망설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보통 구매 후 업체에서 적극적인 사용법 교육이나 구매 후 사후관리가 없어 발생한다. 이런 부분에 대해 스트라우만 디지털에서는 고객이 완벽한 사용이 가능하고 완전히 익숙해질 수 있도록 단계별 고객 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설치 당일 교육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치과를 방문해 재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구강스캐너의 기능적인 특성
스캐너는 환자 구강내에서 사용되는 의료기기라 환자와 접촉이 발생하는 슬리브(혹은 팁)의 위생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Virtuo Vivo의 스캐너 슬리브는 시장에서 가장 많은 횟수의 오토클레이브 멸균 사용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개원가에서 스캐너 슬리브의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이 적어 크게 어필되지 않는 점이 아쉽다. 위생적인 스캐너의 관리 문제는 스캐너의 보급이 보편화될수록 계속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제품 관련 계획은
올해 하반기에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 중 무제한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유저들이 데이터 저장 공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