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Shining 3D(스피드덴탈) 홍석기 총괄이사
상태바
[COMPANY INTERVIEW] Shining 3D(스피드덴탈) 홍석기 총괄이사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6.0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oralscan 3 Wireless 출시, 가성비 최고라 자부
1년간 200개 치과 데모차 방문, SIDEX 2023에서도 좋은 반응

스피드덴탈(국내 총판)이 수입하고, 올소마트가 판매하는 Shining 3D의 ‘Aoralscan 3’는 버튼 하나로 모션 기능과 스캔 작동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무선제품도 출시했다. 특히 Aoralscan 3는 최근 성황리에 끝난 SIDEX 2023에서도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 1년간 200여개 치과를 데모차 방문했다는 홍석기 총괄이사를 만나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Aoralscan 3에 대해 들어봤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Aoralscan 3의 강점 및 치과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
기본 기능에 충실한 스캐너, 빠른 스캔 속도와 누구나 사용 가능한 손쉬운 사용 방법, 메탈스캔 재현율은 최상급이다. 내구성 등 하드웨어도 더욱 단단해졌다. 무엇보다도 기본 기능은 최신형으로 최상급인데 가격은 저렴해 가성비 최고인 제품이라고 감히 자부한다(유선 1450만원, 무선 1830만원). 무엇보다 A/S 및 S/W 관리는 후발주자로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며, 3년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보장해드린다. 특히 모 치과커뮤니티 사이트에서 Aoralscan 3에 대한 원장님들의 반응이 좋아 연락을 주시는 분도 있다. 조만간 페이스 스캐너도 출시할 예정이다.  

구강스캐너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기존의 인상채득 방식을 사용하던 치과에서는 재료의 믹싱, 건조 시간, 환자의 구토반응, 모델의 운반 등 신경써야할 요소가 많지만 구강스캐너를 사용한다면 데이터를 전송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작업의 편리성, 작업시간의 단축, 비용절감, 고객 불편함 해소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 

요즘 구강스캐너의 정확도나 속도 등 전체적인 흐름과 트렌드는
최근 출시되고 있는 구강스캐너들은 정확도나 속도가 초창기에 비해 많이 발전했고 현재는 거의 모든 보철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정확도가 올랐다고 생각한다. 또한 스캔 속도도 많이 상향 평준화 됐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스캔할 때 오류나 변형없이 스캔이 잘 되는게 중요하다고 본다. 

치과원장님들이 구강스캐너 구입 시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부분  
써보신 분들은 의외로 정확도 보다 첫번째 A/S 및 스프트 웨어 관리를 말씀하신다. 아무래도 비싼 제품이다 보니 잔고장이 없는지, 수리가 원활히 되는지 등 여부, 소프트웨어 관리는 제대로 되는지에 대한 부분이 자주 문의가 들어온다. 둘째는 기본 스캔 기능(속도, 정확도, 기공소협업정도) 셋째는 가격 문의다.

구강스캐너 유선과 무선 제품의 차이점 
무선 제품은 스캔할 때 걸리는 줄이 없기 때문에 술자나 환자나 포지션을 잡기 원활하다고 생각된다. 이번에 출시한 Aoralscan Wireless 스캐너는 거치대(허브 기능)를 중심으로 5m까지 원활한 스캐닝이 가능하며, 미러링 기능을 통해 카트 이동없이 체어 모니터를 통해 스캔이 가능하여 편리함을 추구할 수 있다.

업체에서 영업을 하면서 어려운 부분
사업초기 중국산이라는 인식으로 데모하지도 않고 평가절하당했던 부분이 어려웠지만, 지금은 많은 유저분들(기공소장 포함)이 오히려 인정해주고 있어서 잘 극복됐다고 생각한다.
 
향후 구강스캐너 시장을 전망하신다면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변화하는 추세에서 이제는 필수로 도입해야하는 장비라고 생각한다. 과거 CT도 필수는 아니었지만 지금은 필수로 설치하는 것처럼 구강스캐너 또한 치과나 기공소 그리고 환자들을 위해서 수 년 안에 필수로 세팅해야할 장비라고 생각한다. 짧게는 3년 길어도 5년안에 구강스캐너는 치과 필수 장비에 하나일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Shining 3D는 산업용스캐너를 오랫동안 만들어온 회사로 산업용 스캐너로서는 글로벌한 회사다. 그 기술로 구강용 스캐너를 만들었고 타사 유수의 제품들의 성능을 비교해 최신제품을 만들었기에, 기본 성능면에서 오히려 우수함을 직접 200여개 치과 데모를 통해 확인했다. 판매처인 우리 올소마트도 후발주자로서 제품 검증을 철저히 해 도입했으며, A/S 및 S/W 관리를 타사 어디보다도 충실히 하여 신뢰감을 갖고 제품 사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페이스 스캐너와의 협업으로 치과 디지털화 및 스캐너 활용도가 훨씬 증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