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Aidite 서원학 지사장
상태바
[COMPANY INTERVIEW] Aidite 서원학 지사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7.0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공 안정성과 효율성, 내구성 등 두루 장점 갖춰
전국 커버하는 A/S망 갖춰 고객들에게 발빠른 대응 가능

Aidite는 올해 5월 AMD-500DCs와 AMM-520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안정성과 효율성 그리고 내구성 등 뛰어난 퀄리티를 내세우면서 국내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Aidite 서원학 지사장을 만나 제품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향후 전망 등을 들어봤다.  

고객인 치과를 대상으로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에 대해 강조하는 부분
자동 트레이 교체 방식으로 치과에 많은 물량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 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즉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동트레이 장비를 구매해 일을 쉽고 빠르게 처리 할 수 있으며, 전국에 A/S망을 갖추고 있어 빠른 대응을 받을 수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업체 입장에서 볼 때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에서 중요한 특성은
가장 첫 번째는 가공안정성이다. 보철물을 안정적으로 정확하게 가공할 수 있는 지가 중요하다. 두 번째는 내구성으로 장기간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다. 세번째는 A/S로 장비 구입 후 문제 발생시에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제대로 해주느냐에 유저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다. 

AMD-500DCs와 AMM-520 밀링머신의 장점은
AMD-500DCs는 8개의 자동 트레이 교환기를 갖고 있어 치과 입장에서는 효율성이 높다. 또한 터치식 조작 패널에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다. 아울러 90°수직 가공 실현에다 재료 가공시 Ion wind 기능으로 이물질 부착이 감소된다. 특히 항공 주조에 쓰이는 aluminum platform에다 일체형 silicone dustproof 장비로 보호 및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모듈식 구조 설계로 효율적이고 유지 관리가 편리하다. AMM-520는 5축 습식으로 건식 다중 시스템(All in one)을 통해 재료를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가공하고 있다. Custom abutment 가공 시 5축 밀링, Maxillary abutments의 수직가공 지원, Abutments and crowns의 완벽한 배치를 보장할 수 있다. 또한 모듈식 구조 설계로 효율적인 처리 및 손쉬운 유지 관리를 할 수 있다. 일체형 silicone dustproof로 먼지가 장비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유저들이 체어사이드 밀링머신 구입 시 업체에 자주 문의하는 부분은
대부분 물건을 살 때도 그렇겠지만 첫 번째는 가격이다. 장비가 고가다보니 문의를 주신 원장님은 가격이 얼마인지 물어보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 같다. 두 번째는 가공 안정성이다. 보철물을 얼마나 안정적으로 가공할 수 있는지를 문의한다. 세 번째는 A/S다. 

초창기와 비교 시 요즘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에서 더욱 강조되는 기능적 특성과 국산과 외산간 비교하신다면
치과 규모에 맞게 컴팩트한 사이즈에 자동 트레이 교체방식의 밀링 머신이 나오면서 체어사이드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많은 물량을 처리 할 수 있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국산은 가격적인 부분에 집중되다 보니 내구성 및 안전성을 보장하면서 제조단가를 맞추기 어려운 측면이 있는 것 같다. 그러다 보니 보편화된 성능의 밀링머신이 주를 이루고 있는 반면 외산 제품은 저가형부터 보급형, 고급형까지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고 생각한다.

요즘 치과기공장비에 관심을 많이 갖는 원장님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최근 밀링머신의 가격 하락과 간편화된 조작법으로 인해 싱글크라운 정도는 직접 하시려고 하는 원장님이 늘고 있는 것 같다.

3D 프린터가 밀링머신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데 밀링머신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선할 부분은
3D 프린터의 성능 향상 및 원재료 가격의 단가가 점점 낮아 지면서 3D 프린터의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반면 밀링머신의 기능도 점점 다양화 되고 있어 최근에는 여러 개의 자동트레이 교체 방식이 밀링머신의 출시가 다양해지고 있다. 사이즈도 컴팩트해지고 소비자가도 예전에 비해 많이 낮아지는 추세라 빠르게 많은 물량을 처리할 수 있어 밀링머신의 포지션이 좀더 명확해 지고 있는 것 같다.

향후 밀링머신 시장의 미래와 전망
추가적인 장비들의 발달로 밀링 머신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속적인 성능 업그레이드와 기능 개발, 그리고 가격적인 가성비가 높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완전히 배제되지 않고 밀링머신만의 영역은 존재 할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