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TERVIEW] 바텍 정재훈 책임
상태바
[COMPANY INTERVIEW] 바텍 정재훈 책임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7.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된 전문가들이 참여해 만드는 명품 밀링머신
컴팩트하면서도 다양한 재료 밀링 가능, 편의성도 뛰어나

독일에서 2002년 설립된 imes-icore는 산업용 가공기 솔루션 기술을 선도하는 밀링머신의 명가다. 특히 치과용 밀링머신은 특화된 전문가들이 시스템 개발, 생산, 판매, 서비스 등의 전 분야에 참여해 만들어내는 밀링머신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수입 및 판매사인 바텍엠시스의 정재훈 책임을 만나 특징과 장점 등을 들어봤다. 

고객인 치과를 대상으로 강조하는 부분은
imes-icore는 동시 5축 시스템으로 전세계 Top tier 밀링머신이다. 특히 산업용 가공기 솔루션 기술을 선도하는 밀링머신의 명가이며, imes-icore의 치과용 밀링머신은 특화된 전문가들이 시스템 개발, 생산, 판매, 서비스 등의 전 분야에 참여해 만들어내는 명품 밀링머신이라고 할 수 있다.    
Perfit시리즈는 컴팩트하면서도 다양한 재료의 밀링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나 초심자라도 별다른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예거 스핀들을 적용했으며, 고속 회전이 가능하고 세밀한 부분까지도 가공이 가능하다. 
다양한 여러 장점 등을 감안하면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독일의 명품 밀링머신을 사용할 수 있다.

Perfit M 50D 및 Perfit M 50PRO의 특징과 장점은  
Perfit M 50시리즈의 주요 특징은 동시 5축 및 3+2축 밀링 프로세스에 자동 공구 교환 및 길이를 보정할 수 있다. 특히 공구(버) 수명 및 파손 감지, 정밀 밀링을 위한 온도 보정 시스템을 탑재했다.
아울러 다양한 보철 제작을 위한 지그 적용(C-Clamp, Custom abutment, Ceramic block), 최적 설계로 최소한의 에어 공급(3 bar), 조작 편의성을 위한 10인치 HD 터치 장착, 밀링상태 확인용 3색 LED 상태바를 적용했다. 또한 높은 내구성과 정밀도 향상도 강점이며, 일체형 통주물 베이스 설계로 안정성과 정밀도를 향상시켰고, 고사양 스핀들을 채택했다.
Perfit M 50D 및 Perfit M 50PRO는 2020년 출시됐으며, 지르코니아 가공에 최적화된 5축 건식 밀링머신이다. 
사용가능재료는 지르코니아 디스크, PMMA, WAX, Sinter Metal, 하이브리드 세라믹 디스크,  Perfit M 50PRO 전용 하이브리드/글라스 세라믹 블록, 환봉 등이다.
가공범위는 Inlay, Onlay, Crown, Bridge, Denture, Abutment이며, 밀링타입은 싱글 기준으로 15~18분 정도 걸리며, CAM소프트웨어는 MillBox, hyperDENT 등을 쓰고 있다. 

Perfit M 40CS의 특징과 장점을 설명해주신다면 
Perfit M 40CS는 2021년 출시했으며, 우수한 성능의 4축 습식 밀링머신이다. 특히 초고속 스핀들(100,000rpm)을 탑재해, one-day 보철 밀링에 최적화시켰다.
다양한 보철 재료 밀링이 가능해 임시보철, 글라스 세라믹, 지르코니아 완소결 및 커스텀 어버트먼트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사용자 편의성이 돋보인다. 컴팩트한 사이즈에다 터치용 모니터로 조작이 용이하며, 일체형 물탱크로 관리가 용이하며, 별도의 에어 콤프레셔가 불필요하다. 사용가능재료는 Fully sintered Zirconia, PMMA, WAX, Glass ceramics, Hybrid Ceramics이며, 가공범위는 Crown, Bridge, Inlay/Onlay 등이다.  
밀링타임은 30~40분(구치부 crown)이며, 습식 가공에 MillBox를 CAM소프트웨어로 사용하고 있다. 
기공용 밀링머신의 경우도 컴팩트하다. 특히 할인프로그램도 있어 센서 등은 무상으로 A/S를 제공하고 있다. 버도 10개까지 낄 수 있으며, 환봉지그만 있으면 커스텀까지도 가능하다.  

작년부터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일부 치과업체들도 가격을 인상하는 곳도 있는데
업체마다 개별적인 상황은 다르겠지만 바텍의 경우 고객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별도의 인상계획은 갖고 있지 않다. 

업체 입장에서 볼 때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에서 중요한 특성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밀링시간과 내구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밀링시간은 경제성 및 효율성과 연관되어 있어 속도가 빠르면 그만큼 많은 물량을 정해진 시간내에 깎아낼 수 있어 매출 증가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물론 속도뿐만 아니라 정확성 역시도 중요하다. 스핀들의 내구성 역시도 중요하다. 스핀들이 튼튼해야 보철물을 파절없이 밀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