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러덕트 파일] Dentbird Momentum, 최신 AI 정보를 한 자리에!
상태바
[프러덕트 파일] Dentbird Momentum, 최신 AI 정보를 한 자리에!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11.0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디지털 덴쳐, 임플란트, 기공소 경영 등 다채로운 학술 정보 총망라
이마고웍스 첫 디지털 심포지움, 선착순 100명 사전등록 중
11월 18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 13층 대강의실

인공지능 디지털 치과 전문 기업 이마고웍스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준, 이하 이마고웍스)가 오는 11월 18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 13층 대강의실에서 ‘Dentbird Momentum 2023’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Dentbird Solutions 출시 후 첫 심포지움을 개최하는 이마고웍스는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현재와 미래”를 대주제로 디지털 보철, 덴쳐, 임플란트, 기공소 경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와 일본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고 있는 8명의 파워 연자가 각양각색의 강연을 펼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고수들은 물론, 일본 디지털 기공의 선두 주자가 보유한 디지털 워크플로우 노하우와 Dentbird Solutions 활용법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Dentbird Solutions는 AI 기술을 통해 크라운 디자인의 전 과정을 몇 번의 클릭만으로 마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AI CAD 솔루션이다. 솔루션에는 AI 자동정합, 좌표축 변환 등의 3D 스캔 데이터의 전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Dentbird Studio와 AI 자동 크라운 디자인 솔루션인 Dentbird Crown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과기공소에서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워크플로우 노하우 전수
이날 행사는 랩사이드와 체어사이드 세션으로 각각 1부와 2부를 구성, Dentbird Solutions 활용과 모델리스, 디지털 덴쳐 등의 최신 디지털 덴티스트리 학술 정보를 담은 총 8개의 강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후지마츠 소장(일본 STF)이 치과 기공 분야의 첫번째 강연에 나선다. 후지마츠 소장은 “디지털 워크플로우에서의 오차와 요인에 관하여”를 주제로 디지털 기공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오차와 이에 대한 원인들을 분석해 최적의 디지털 보철을 완성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어서 최윤석 소장(제로네이트 랩)은 이마고웍스의 인공지능 Dental CAD인 Dentbird Solutions의 현재와 전치부 보철 적용에 대한 내용으로 “The Possibilities of AI CAD in the Aesthetic Dental Lab”을 강연한다. 고동환 이사(디랩)는 “디지털 CAD의 변화와 융합의 시대-장점을 취하자” 강연에서 디지털 CAD 솔루션들의 최신 정보와 Dentbird Studio, exoplan, 서로 다른 두 CAD 솔루션의 활용을 소개한다. 1부의 마지막은 김일환 소장(로이덴트)이 “Welcoming the NEW Era of Digital Dentistry: LSO Perspective & AI denture”로 장식한다. 김 소장은 Dentbird Solutions의 AI 시스템 도입에 따른 기공소의 경영 관리, 생산 효율성의 변화를 구체적인 지표를 토대로 설명할 예정이며, AI 덴쳐에 관한 이야기도 공유한다. 

체어사이드에서의 최신 디지털 덴티스트리, AI 솔루션 활용
이날 행사의 2부인 체어사이드 세션은 박정철 원장(연세굿데이치과)이 포문을 연다. 박 원장은 “캐스트 어웨이: 임플란트 즉시 보철 제작의 새로운 세상 - 디지털 VS 디지털”을 주제로 Dentbird Solutions의 임플란트 즉시 보철 제작 활용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Tooth Positioning Concepts for Edentulous Patients”을 강연하는 노관태 교수(경희치대 보철과)는 무치악 환자 케이스에서 치아 위치 관계 설정의 임상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어 박지만 교수(서울치대 보철과)는 “AI-Enhanced Digital Dentistry: A Leap Towards Clinical Superiority” 강의에서 치과 진료실에서의 인공지능 기술 활용과 고도화되고 있는 임상적 유용성에 대해 논한다. Dentbird Momentum 2023의 마지막은 고광무 원장(본수치과)이 장식한다. 고광무 원장은 “모델리스 정말 가능한가요?” 강의를 통해 치과 진료실의 디지털화와 모델리스 노하우를 설명한다.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열리는 Dentbird Momentum 2023은 선착순 100명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참가 신청은 이마고웍스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 페이지(https://forms.gle/Qt2epjRdrmfjeTrK9)에서 직접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Imagoworks) 또는 이메일 3DemJS@imagoworks.ai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