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ARUM Master Fix 유저, 창동욱 윈치과 원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ARUM Master Fix 유저, 창동욱 윈치과 원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12.0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ster Fix, 획기적인 체어타임 감소가 차별점
3유니트 케이스 등 멀티 케이스에 적합

미아사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윈치과의 창동욱 원장은 ARUM의 Master Fix를 사용하고 있다. 커스텀 어버트먼트를 국내 치과계에 처음으로 전파한 치과의사로 잘 알려진 창 원장은 Master Fix의 가장 큰 장점으로 기존 제품과 비교할 때 획기적인 체어타임 감소라고 강조했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언제부터 ARUM의 Master Fix를 사용하셨는지와 계기는 
기존에 사용하던 타업체 제품이 있었는데 체어타임이 길어 고민이 있었다. 그러던 차에 ARUM에서 신제품 Master Fix를 출시한다는 사실을 접하게 됐고, 여러 제품과 비교하던 중 선택하게 됐다. 올해 초 본격 출시된 후부터 사용하고 있다. 2023년 본격 전 여러차례 테스트를 해봤는데 만족스러워서 임상에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ARUM의 Master Fix 장점과 특징 등을 말씀해주신다면
Master Fix는 정밀 가공된 크라운 홈에 어버트먼트를 체결하고 스크류 헤드로 밀착 고정하는 방식으로 낮은 수직고경에 효과적이다.
예전에 사용하던 방식의 제품은 체어타임이 길었다. 그럴 경우 치과의사도 애로사항이 있지만 진료시간이 늘어나 환자들도 힘들어한다. Master Fix는 기존 체어타임을 5분의 1로 획기적으로 줄여준 제품으로 시간이 대축 단축되다보니 환자 입장에서 편하게 느껴진다.
다음으로 시멘트리스라 염증우려가 없다. 물론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아 당연히 염증은 없지만 중요한 것은 이게 주요 포인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시멘트는 치과의사가 깨끗이 제거하면 되기 때문이다. 특히 개인적으로 ARUM이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밀링장비업체라서 임플란트보철제품도 기계적으로 정교하고 내구성있게 잘 만드는 것 같다. 그리고 이물질이 들어가는지 개인적으로 실험까지 해봤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을 정도로 마진밀폐효과가 높았다. 

Master Fix의 가장 큰 장점으로 체어타임의 획기적 감소를 꼽으셨는데 그 이유는
치과도 보조인력이 점점 줄어들면서 원장이 해야할 일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런 상황에서 긴 체어타임은 치과 입장에서 효율적이지 못하다. 따라서 기존 시간을 많이 줄여준 Master Fix같은 제품이 환영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Master Fix의 경우 교합 조정까지 해도 대략 5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체어타임이 짧은 편이다.

Master Fix가 효율적인 케이스와 사용하실 때 주의를 기울이시는 부분이 있다면
3유니트 등 멀티 케이스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전치부에 잇몸이 깊게 들어간 경우나 연세가 많은 고령 환자 케이스의 경우 Master Fix가 좀더 효과적이라고 본다.
내 모든 보철물에는 Hexa를 쓰는 편이며, 사용하면서 주의를 기울이는 부분은 체결할 때 제대로 Fit이 맞게 집중하는 편이다.

앞으로 임플란트 보철시스템의 시장 전망은
어떤 식이든 술자가 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지금보다 더 간편한 프로세스로 변화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치과의사 입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환자를 편하게 할까 고민하기 때문에 제품 개발이나 시장 트렌드도 그에 맞게 갈 것으로 본다. 그리고 앞으로 업체간 임플란트 보철시스템 관련 시간을 얼마나 세이브 하느냐가 차별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