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국가시험 실기시험 평가목표 제고를 위한 공청회」개최
상태바
[이슈] 국가시험 실기시험 평가목표 제고를 위한 공청회」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12.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제고를 위한 방안 등 논의돼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평가목표 제고를 위한 공청회>가 11월 3일 치과의사회관 5층 대강당 및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개최됐다. 
이번 공청회는 실기시험 발전을 위해 한국보건의료국가시험원이 발주하고 대한치의학회·한국치과대학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는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이날, 국내 치의학 발전을 위한 연구 및 치과의사 국가시험에 관여하고 있는 한국치의학교육학회 김경년 회장을 비롯해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 이재일 원장,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이기준 학장,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이유미 학장,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조봉혜 전임 병원장,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최항문 학장이 참석했고, 이 외에도 관심 있는 이해 관계자 등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공청회는 1부에는 4개의 주제발표가, 2부에는 패널토의, 질의응답이 순서로 진행됐다. 
1부의 첫 번째 발표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마득상 교수가 “실기시험 평가목표 설정 배경과 진행과정”이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진행했고, 다음으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김영재 교수가 “과정 및 결과평가 운영의 문제점”에 대해 발표했다. 세 번째로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배아란 교수가 “교육현장에서 바라본 평가목표”에 대해 발표하였고, 마지막으로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박병건 교수가 “교육학적으로 바라본 평가목표”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2부 순서로, 패널 토의는 동 연구과제의 책임연구원이자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인 전양현 교수가 좌장을 맡고, 주제발표를 진행한 4명의 교수가 패널로 참석하여 패널 토의가 진행되었다. 현장의 참석자들과 치과의사 실기시험의 발전 방향과 문제점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