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라온메디, 큐비콘과 치과교정솔루션 협력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이슈] 라온메디, 큐비콘과 치과교정솔루션 협력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4.01.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원내에서의 치과교정용 투명교정장치 제작의 트렌드 앞당겨”

인공지능(이하 AI)기술 기반의 덴탈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라온메디(이석중 대표이사, 이하 라온메디)는 치과교정진료의 정확한 분석과 진료계획 수립을 위한 소프트웨어 Align Studio의 보급과 활용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3D프린터 전문제조기업인 ()큐비콘(이동구 대표이사, 이하 큐비콘)111일 큐비콘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Align Studio는 구강 스캔 데이터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치아를 분리하고 치아교정 치료계획을 손쉽게 수립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많은 임상가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구강스캐너를 구비한 치과에서 디지털 솔루션을 확대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면서 Align Studio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는 환자 상담 후 직접 원내에서 투명교정장치를 제작하려는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임상가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덴탈 3D프린터를 성공적으로 공급을 하고 있는 큐비콘과의협력을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큐비콘은 3D프린터 전문제조기업으로 치과에 특화된 FFF타입의 3D프린터(모델명: Style Plus A15D)를 보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해당 프린터는 FDM방식이므로 사용자가 모델 파일만 출력하면 별다른 후처리가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편의성이 있어 액상타입 레진을 사용하는 방식보다 덜 번거롭고 작업공간도 효율화 할 수 있다.

큐비콘은 치과 임상에서 요구하는 정밀성을 갖추기 위해 프린트 조건과 소재의 특성을 최적화해 ***프린터를 공급했으며, 임상에서의 좋은 반응을 받아 공급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치과의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디지털 방사선진단영상촬영과 구강내 스캔 데이터를 활용하는 사례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원내에서 구강내장치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려는 수요 역시 커지면서 양사의 협력이 치과 임상과 환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라온메디는 라온피플(KOSDAQ: 300120)의 자회사이다. 모기업의 머신비전 딥러닝 기술을 토대로 인공지능 의료기기 전문 스타트업으로서 202111월에 분사했다.

치과교정용 소프트웨어 Align Studio20232월 국내 식약처 허가를 취득 후 출시했으며,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20233월 세계최대 치과산업 전시회인 독일 IDS 전시회에 참가해 많은 관심과 제안을 받았으며, 현재는 미국 FDA 인증 절차를 밟고 있다.

라온메디는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를 개발함으로써, 치과를 포함한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의 솔루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