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스템임플란트 덴올 치트키, 갑진년 새해 신규 콘텐츠 공개
상태바
[뉴스] 오스템임플란트 덴올 치트키, 갑진년 새해 신규 콘텐츠 공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4.02.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인기프로그램 치트키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치과 인테리어 트랜드를 집중 조명한다고 밝혔다. 치과 개원 시 인테리어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어 치과의사에게 도움을 주자는 취지다.

덴올에서 방송 중인 인테리어 정보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이하 치트키)는 새해 첫 주제로 ‘2024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3’를 선정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치트키에서 공개한 올해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는 △디자인의 간결화 △치과 전문 수납&감염 관리 시스템 △IoT(사물인터넷) 시스템 등 총 세 가지다.
첫 번째 트렌드인 ‘디자인의 간결화’는 고객 내원 시 치과의 첫인상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포인트로 꼽힌다. 이에 치과를 포함해 병원 인테리어 업계에서는 유행과 상관없이 지속성이 강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미니멀 모던’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이는 소재와 디자인에 통일감을 주면 대기실 전체를 하나의 공간처럼 느껴지게 만들 수 있어 간결하고 깨끗한 인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치트키에서 두 번째 트렌드로 꼽은 내용은 ‘치과 전문 수납&감염 관리 시스템’이다. 치과 전문 수납은 진료 프로세스 순서에 따라 수납장을 배치하고 미드웨이 선반을 활용해 같은 공간이라도 수납공간을 더 넓게 확보하는 형태로 진료의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할 수 있어 수요가 지속 증가 추세다. 감염관리 시스템의 경우는 코로나19 이후 중요성이 부각되는 부분이다. 비접촉 자동문 센서를 설치하면 감염의 원인을 줄일 수 있고 소독실에는 오염에 강한 마감재를 이용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는 실질적으로 감염 위험성을 낮춤과 동시에 고객들의 신뢰도 역시 높일 수 있어 주요한 포인트다. 마지막으로 IoT 시스템도 올해의 트렌드 중 하나다. 치과에서 IoT 시스템을 도입하면 위험성은 낮추고 다양한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특히 해당 방송들은 올해 완공된 오스템임플란트 65평 모델치과를 배경으로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65평 모델치과는 OneWeek프로젝트를 통해 시공을 완료해 치과 인테리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하정곤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