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INTERVIEW] 제노시스 Looks 유저 김준엽 김준엽치과 대표원장
상태바
[SPECIAL INTERVIEW] 제노시스 Looks 유저 김준엽 김준엽치과 대표원장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4.03.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하게 보여 편하게 진료, 라이트와 사용 시 진가 발휘
신뢰감 주기 위해 평소 환자와 상담할 때도 루페 착용

김준엽치과의 김준엽 대표원장은 제노시스 Looks루페 유저다. 김 원장은 제노시스 루페의 가장 큰 장점으로 프리미엄루페로 깨끗하게 잘 보여 보다 수월하게 진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원장은 루페는 라이트와 함께 사용할 때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고 강조했다. 
하정곤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언제부터 제노시스 루페를 사용하셨는지요 
원래 루페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자세 때문에 레지던트 1년차에 처음 사용하게 됐다. 현재 3.2배율(기본형),  5배율(기본형), 5.5배율(앵글형) 등 3가지 종류의 제품을 쓰고 있다. 기본형 3.2배율 제품을 사용하다 5,5배율 제품으로 옮겼으며 지금은 앵글형 5.5배율 제품을 주로 쓰고 있다.   
특히 루페는 환자들에게 치과에서 좋은 장비를 사용한다는 이미지를 주는 등 부가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그래서 환자와 상담할 때도 좀더 신뢰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루페를 쓰고 상담하는 경우가 많다.

사용하고 있는 루페의 장점과 특징은
루페는 진료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제노시스 루페는 무엇보다 깨끗하게 잘 보여 보다 술자 입장에서 수월하게 진료할 수 있다. 특히 루페는 라이트와 함께 사용했을 때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루페를 사용하시면서 에피소드나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무엇보다 2.5배율에서 3.2배율로 넘어갔을 때 제대로 적응이 안돼 애로사항도 있었다. 하지만 3.2배율을  넘어 5배율 루페를 사용했을 때는 그 전보다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루페를 사용한지 1년정도 됐을 때 보는 배율과 장비 감각을 익히는데 많은 연습을 했다.

루페를 선택하실 때 본인만의 선택 기준은
가장 우선적인 선택기준은 렌즈를 착용했을 시 선명 여부다. 깨끗하고 선명하게 보여야 어려움없이 진료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렌즈는 사람의 시력과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아무 제품을 구입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무게로 일단 가벼워야 한다. 루페를 종일 착용하고 진료하기 때문에 무거우면 몸에 전체적으로 무리가 갈 수 밖에 없다. 
마지막으로 가성비다. 너무 저렴해서도 반대로 너무 비싸도 구입하기 망설여지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이면 만족한다. 제노시스는 타제품보다 가격이 좀더 있지만 그만큼 퀄리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감당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처음 루페를 사용하시는 원장님께 조언하신다면
루페를 처음 쓰시는 원장님들은 라이트와 함께 꼭 사용해야 한다고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 
루페만 쓰면 절반도 활용을 못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유선보다는 무선이 낫다고 본다. 물론 배터리가 있기 때문에 조금 무게가 나가지만 무선제품이 좀더 효용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2.5배율은 기본형이라 어느정도 적응이 되면 좀더 정밀한 진료를 위해 고배율 루페로 바꿔 사용하면 좋다. 미세한 차이지만 정밀한 진료를 하는데 좀더 도움이 된다.  

유저로서 요즘 루페의 트렌드는 
편향 루페가 요즘 대세인 것 같다. 익숙해지면 전치부와 구치부 프렙에 활용할 수 있다. 제 경우 루페를 사용하면서 시력이 더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사용 시 특별히 주의하거나 체크하시는 부분은
루페를 사용한 후에는 책상에 놓지 않고 항상 보관함에 넣는다. 책상에 놓으면 미세한 충격이 가해져도 루페에 이상이 올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루페 관련 희망사항이 있다면 
지금도 가볍지만 술자 입장에서는 좀더 가벼운 제품이 좋기 때문에 기술력의 발전으로 경량화되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현재 5배율 제품을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 기회가 되면 7.5배 앵글형 제품도 구입할 생각이다. 
특히 루페의 경우 여건이 되면 치대에서 학생실습과정에 넣었으면 한다. 루페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업체에서 미래 고객인 치대생들에게 기본형인 2.5배 제품을 좀더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 루페를 직접 체험해보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