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세미나와 문화적 참여시도 행동하는 업체, 경쟁력 있다!
상태바
[기업탐방] 세미나와 문화적 참여시도 행동하는 업체, 경쟁력 있다!
  • 정선애 기자
  • 승인 2006.05.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네오플란트

2001년 12월 3일 설립되어 크고 작은 세미나강좌를 개최, 900여명의 치과인들이 자사를 방문했으며, 한중미술전시회를 개최해 치과인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폭을 확장시킨 대전 네오플란트 이용식 사장과 스텝들을 만나 ‘깨는 생각 튀는 마인드’를 들어봤다.
 

네오플란트는 대전, 충남북은 물론 구미, 김천을 포함한 경북지역과 경기도 등 중부지역에 영업망을 형성하고 있는 업체이다.
이곳은 국내 제조사인 네오바이오텍에서 개발하고 있는 제품을 홍보하고 임플란트에 관한 각종 세미나를 대전 사무실에서 개최하여 설립된 지 2년여 만에 그 영향력을 서서히 인정받고 있는 떠오르는 샛별이다.
이용식 사장은 “임플란트에 관한 관심이 눈에 띄게 높아져 감을 느끼면서 여전히 수입제품의 비중이 국산품에 비해 높은 게 현실이지만, 수입품에 흡사한 기구들을 직접 제작하는 국내 제조사들의 눈부신 발전으로 점진적이지만 머지않아 국내 시장을 평정하고 나아가 당당히 해외로 역수출하게 될 것을 확신한다”면서 임플란트 시장의 변화를 예고했다. 
1970년대 (주)우리동명 제1호 영업사원으로 근무하면서 전국에 안 가본 치과의원이 없다는 이 사장의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이 즐겁고 기대됐었다”고 회상하는 모습 속에서 치과인들 한 사람 한사람과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고 일을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나 이 사장은 “지금은 직접용으로 움직이며 원장님들은 한곳한곳 방문하는 일이 사실상 쉽지 않게됐다”며 아쉬워했다. 그는 이제 각종 세미나를 통해 치과인들은 만나는 일에 한껏 빠져 있었다.

각종 세미나를 통한 홍보
국내에서 자체 세미나실을 소유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업체 중 하나인 네오플란트. 그만의 영업 전략은 다름 아닌 세미나강좌를 통한 자사 홍보.
임플란트에 관한 국내 유명 임상가들을 초청, 대전지역은 물론 타 지역의 치과원장 및 위생사들의 관심을 모아 사무실을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을 기획해 자연스럽게 방문객과의 신뢰감을 쌓은 것이었다.
사무실을 오픈하고 첫 세미나를 기획하여 모인 인원이 200여명에 육박한 행사를 직접 경험하며 이사장과 직원들은 임플란트에 관한 치과계의 관심이 생각보다 높다는 점과 그만큼 그 분야에 관한 질적으로 우수한 세미나 강좌에 열을 올리고 있는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고 각종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
아울러 모든 직원들은 세미나를 준비하고 진행하가면서 자연스럽게 임플란트에 관한 강의를 듣게됐고, 관련 지식도 함께 축적하게 됐으며, 이것이 고객들에게 신뢰감과 상호의존도를 높일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었다고 그들은 입을 모은다.
치과의사들과 정보를 교환하며 오히려 그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어야 영업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얘기하는 영업팀 김영철 팀장.
그는 “고객들에게 철저한 약속 준수와 그로인해 쌓이는 신뢰감 이외에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여 나름대로 축적한 지식을 치과의사들에게 전달해주고 있는 것이 빠른 성장의 비결”이라고 설명한다.
짧은 시간동안 중부지역의 유통망을 석권해가고 있는 네오플란트의 영업전략은 공부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밖에 없는 현시대의 흐름을 따른 어찌 보면 당연한 방법이었다.

치과인들의 문화참여 촉매제
이용식 사장은 지난 2000년 11월 대전시민회관에서 중국화가 7명을 초청하여 전시회를 개최했다.
중국에서도 명망 있는 이 교수들을 치과원장들의 집에서 홈 스테이 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문화인과 치과인들의 결합을 통해 치과인의 다양한 사회참여를 꾀하고 있었다.
또한 사내 사물놀이패를 조직하여 우리가락과 장단을 배울 수 있도록 하여 스트레스해소는 물론 차후 여러 경로를 통해 치과인으로서 문화를 향유하는 여유를 즐기는 본을 보여주려 애쓰고 있었다.
특별히 이 사장의 아들과 딸이 주축이 되어 치과의사 및 업체관계자들로 구성된 실내악단이 KDX전시회 전야제로 마련된 선상파티에서 아름다운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등 이 사장의 문화적 관심은 생각보다 더 열정적이었다.
그는 “일은 즐겨야 합니다. 내가 즐겨야 고객들도 편안하게 다가올 수 있고, 나아가 치과인들이 지역사회는 물론 여러 사회속에서 자연스럽게 흡수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라며 다양한 문화행사 추진의 취지를 설명했다. 

정확한 정보전달이 중요
사람이 좋고 일이 좋다는 네오플란트 이용식 사장과 6명의 직원들은 적은 인원이었지만 자신들의 깜량을 자랑하며 왕성한 영업력을 소개해줬다.
판매 자체에 주력하기 보다는 정확한 제품의 정보전달과 임플란트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연결망을 구축하는데 보다 큰 의미를 두고 있는 그곳에서는 급변하는 치과시장의 변화에 대한 자신감과 탄력성 있는 적응력, 끊임없는 학구열로 그 열기가 뜨겁게 피어오르고 있었다. 

Tel. (042)603-7528 홈페이지 www.neo-plant.com

네오플란트에서 자신있게 추천하는 기구

Fixture
2-stage fixture는 regular diameter (3.75㎜, 4.0㎜), wide diameter(5.0㎜, 6.0㎜), small diameter(3.3㎜)로 나뉘어져 있으며 self tapping edge를 가지고 있다. 길이는 regular(8.5~18㎜), wide(7~18㎜), small(10~18㎜)로 구성되어 있으며 Branemark, 3i의 kit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장비 교체 없이 사용 가능하다.
1-stage fixture는 regular diameter(4.1㎜), wide(4.8㎜), small(3.3㎜) 세 종류의 fixture가 있으며 neck이 1.8㎜인 esthetic fixture가 있다. 길이는 regular와 wide는 6~14㎜로 구성되며 small의 경우 8~14㎜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ITI나 Life core stage-1 implant system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호환이 가능하다.
가격/ 두 종류 모두 size 상관없이 11만원

2-stage kit
Bone Quality에 따라 다양하게 구비된 Drill의 diameter와 length는 시술 시 편리성을 제공한다.
Long mount의 구비로 인접치 에 걸려 식립이 어려울 때나 시야 확보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엄선하여 수입한 SURGICAL GRADE STAINLESS 사용하여 제작되고 있으며 Branemark, 3i, Lifecore 2-stage fixture 사용에 호환가능 하다.
가격 / Full set 299만원

1-stage kit
기존 system에 비해 최적의 surgical tool들만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Tray의 심플함과 이동성이 좋기 때문에 기존 2-stage system을 사용하다가 1-stage system을 구비할 예정인 시술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제품이다.
가격/ Full set 120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