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STEM MEETING 2007 대만’ 성황리에 행사 마쳐
상태바
‘OSSTEM MEETING 2007 대만’ 성황리에 행사 마쳐
  • 승인 2007.08.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STEM MEETING 2007 대만’ 성황리에 행사 마쳐
치과업계 최초로 대규모 해외 학술대회 개최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가 치과계 최초로 대만 현지에서 대규모 임플란트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오스템은 지난 7월 15일 대만 Taipei Convention Center에서 ‘OSSTEM MEETING 2007 Taiwan’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는 약 1,200명에 가까운 현지 치과의사들이 참가하여 대만 치과의사 학술대회 중 단일행사로는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이번 ‘대만 오스템미팅’은 총 7명의 연자들이 열띤 강연을 펼쳤는데, 한국의 연자로는 조용석 원장(앞선치과병원)이 ‘Sinus Graft With lateral approach’라는 주제로 Live Surgery 를 진행하였고,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이 ‘Immediate Implantation & Sinus Lifting with Simultaneous Implant’란 연제로 강연을 하였다. 대만 현지 연자로는 Prof. 張維仁, Dr. 林靜毅, Prof. 張正宜, Dr. 謝?廷 등이 나섰으며, 말레이지아 초청 연자로 Dr. Ng Wan Fook가 강연을 했다.

특히, 타이페이의대 수술실에서 진행된 Live Surgery를 위성중계한 45분 동안은 1천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잠시도 눈을 떼지 않는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Live Surgery에서 조용석 원장은 Sinus Graft와 GBR 술식을 진행하였는데, 좌장이었던 대만 TaoYuan 치과의사회 이사장 Dr. Hwang Li Jong은 bone 상태가 무척 안 좋고 어려운 Case의 환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술자가 훌륭하게 수술을 했다면서 10여 분간 조용석 원장의 Live Surgery를 극찬하기도 했다.

한편, 오스템은 이번 대만 오스템미팅을 시작으로 올해 내에 오스템 현지법인이 진출해 있는 싱가폴, 홍콩, 인도, 미국, 러시아, 중국, 말레이시아, 독일, 태국 등에서도 오스템미팅을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오스템의 최규옥 대표는 “언어 등의 문제로 인해 한국에서 전 세계 치과의사를 대규모로 모아놓고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것이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스템미팅 World tour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현지 언어로 오스템미팅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