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세정술의 모든 것’ 출판 기념
상태바
‘턱관절 세정술의 모든 것’ 출판 기념
  • 승인 2007.08.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세정술의 모든 것’ 출판 기념

 

국내 턱관절 세정술의 선두주자인 (사)대한턱관절협회(회장 정 훈)가 지난 9일 ‘턱관절 세정술의 모든 것’ 출간 기념식을 개최해 적절한 턱관절장애 치료법 선택의 폭을 넓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증상과 진행정도에 따라 다양한 술식이 요구되는 턱관절장애 치료에 공헌도가 높은 턱관절 세정술은 관련 자료가 국내에서 출판되는 경우가 드물어 그간 번역서에 많은 부분을 의존했다.

정 훈 회장은 “턱관절 세정술이 의료보험항목에 새롭게 추가됐고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등 보전적 치료와 턱관절 내시경술과 턱관절 개방수술 등 외과적치료를 이어주는 중간역할 치료법으로서 의미가 있다”며 “보존적 치료 효과에 의문을 가지거나 외과치료를 부담스러워하는 많은 환자들이 문의를 해오고 있어 앞으로 꾸준히 지켜봐야할 술식”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목균 고문은 “이번 저서가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작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문에는 끝도 만족도 없다.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보다 열정을 가지고 미래에 임하자”고 말했다.

90년대 개발·소개된 턱관절 세정술은 술식이 간단한 반면 효과 면에서는 외과적 치료방법과 비슷한 효과를 지녀 그간 외과적 치료에 접근이 어려웠던 개원의들에게 술식의 접근성과 폭을 넓혀줬다는 평가다.

한편 (사)대한턱관절협회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일본턱관절협회 주최로 일본 센다이에서열리는 학술대회에 참가했으며 오는 9월 ‘턱관절 장애의 다양한 접근법’이라는 주제로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