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터” 
상태바
[기업탐방]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터” 
  •  장동일 기자
  • 승인 2008.10.0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레이

국내 덴탈 CT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낸 야무진 기업이 하나 있다. 디지털 방사선을 이용하여 의료용 및 산업용 3차원 전산화 단층촬영장치(3D Computed Tomography)를 연구, 개발, 생산하는 기업인 ㈜레이. 올해 6월에 ‘RAYSCAN Symphony’를 출시하여 좋은 호평과 함께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이번호에는 의료용 CT로 새로운 걸음을 시작하는 CT 전문기업 ㈜레이를 찾아보았다. 

 


주식회사 레이(대표 이상철)는 디지털 방사선을 이용해 의료용 및 산업용 3차원 전산화 단층 촬영장치(3D Computed Tomography, 이하 CT)를 연구, 개발, 제조, 생산하는 기업으로 출발한 레이는 특히 2004년 설립 이래 CT 분야에서 3차원 단층 영상 시스템 및 디지털 X-ray 영상 시스템에 관련해서는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레이가 올해 6월 덴탈 CT를 출시하면서 성능과 디자인에 많은 호평을 받으면서 치과계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앞으로 파노라마와 세팔로 기능이 복합된 제품의 출시를 앞두면서 치과시장에서 다각적인 진출 모색과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유통망 확장. 고객서비스 활성, 목표!

레이가 아직 역부족인 것이 국내 영업 유통망이다. 그동안 공업용, 동물용 CT는 구매자가 한정되어 있어 마케팅에 큰 어려움이 없었지만, 치과시장은 다르다고 말하는 레이. 마케팅부 양성준 과장은 “국내 치과시장의 진출은 다른 사업보다 더 힘들었다”고 운을 땐 뒤 “사업 초기라 국내 영업망을 갖추지 않아 홍보에 많은 애를 쓰고 있다”고 전했다.
그래서 국내 유수의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를 적극 활용하여 전시장 내에서 레이의 CT의 성능을 바로 사용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것.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회사가 계속 성장하는 만큼 그리고 기술력이 충분히 검증된 만큼 현재 앞서가는 동종 회사들과 함께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CT는 고가의 장비이며, 서비스 우선되어지는 품목 중에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지적할 수 있는 A/S에 대한 걱정을 양 과장은 “원장님들께서 걱정하는 것이 회사의 연혁이 부족하여 오는 차후 관리문제를 걱정을 많이 하신다”며, “레이는 그동안 의료용 CT에서 알려지지 않았지만 공업용 동물 실험용 등 CT에 관련해서는 다수의 특허 기술과 원천기술을 보유한 회사라는 것을 알아 두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세계최고의 해상력을 자랑하는 기술력

레이의 기술력으로 제작된 최고 0.001mm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의료용, 산업용 Micro-CT등은 대기업 연구소 및 대학병원 실험실 등에서 좋은 평가를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세계최초로 평판 디렉터를 이용한 Micro-CT system을 개발하였다. 이를 이용하여 레이는 획기적인 진단 방법 등은 의료바이오 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 6월에 출시한 ‘RAYSCAN Symphony’는 세계 최고의 해상도 (최소 Voxel size(가로x세로x깊이):0.074 mm3)를 제공하여 뛰어난 해상도와 선명한 영상을 선보였으며, FOV(Field Of View) Size가 152x70mm인 장점을 살려서 비교적 넓은 부위를 촬영 하는 동시에 뛰어난 영상 품질을 제공하고 있어 임플란트 시술과 다양한 진단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뛰어난 해상도를 제공해 선명한 영상은 물론, 고가의 CT에서만 적용하던 Seat 방식을 도입해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등 기존 CT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한편, 오는 11월 레이에서는 파노라마와 세팔로 기능을 겸비한 복합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준비해온 FDA와 유럽인증을 통해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인간 경영, 기술경영, 상생경영’

이처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달에 출시한 레이의 ‘RAYSCAN Symphony’역시도 뛰어난 영상 품질과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외 많은 치과의사들과 관련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3차원 CT기술을 기반으로 새롭게 Dental CT 시장에 진출한 레이는 환자와 인류를 위해 고객의 요구를 최선으로 여기고 ‘인간 경영, 기술경영, 상생경영’이라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대표이사 및 임직원 모두가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3차원 단층영상 시스템 및 디지털 x-ray 영상 시스템에 관련된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의료, 바이오산업과 정밀기기 및 기계, 전자 부품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품화 하였다.
이상철 대표는 “레이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의료기기 수출 강국으로 갈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며, 더불어 BT, IT 분야에서도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기술 강국이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데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신뢰와 믿음을 기반으로 회사가 움직일 때,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 받는 기업이 된다”며 “기업 매출이 늘어나는 것도 좋겠지만 그보다 먼저 오랜 기간 동안 사랑을 받으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주)레이 추천제품

RAYSCAN Symphony

-뛰어난 영상 퀄리티, 세련된 디자인, 가격대비 넓은 Field Of View(FOV)

금년SIDEX 2008 국제 치과기자재 전시회에서 소개된 3차원 Cone Beam CT인 “RAYSCAN Symphony”는  세계 최고의 해상도 (최소 Voxel size(가로x세로x깊이):0.074 mm3)를 제공하여 뛰어난 해상도와 선명한 영상을 선보였으며 국내 및 해외 바이어들에게 매우 강한 인상을 남겼다.
RAYSCAN Symphony는 고가의 CT에서만 적용하던 Seat 방식을 도입하여 환자가 서서 촬영하여 생기는 불편함과 영상의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기존 CT의 단점을 보완했다. 또한, 환자가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 설계를 적용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는 고급화되고 있는 병원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으로 보인다.
RAYSCAN Symphony는 상악, 하악 또는 상하악을 촬영할 수 있는 다양한 촬영모드를 제공한다. FOV Size가 152 x 70 mm인 장점을 살려서 비교적 넓은 부위를 촬영 하는 동시에 뛰어난 영상 품질을 제공하고 있어 임플란트 시술과 다양한 진단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매우 빠른 영상재구성(Image Reconstruction) 으로 촬영 후 바로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매복치   영상    

임플란트 식립 영상                                                                          

nerve 영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