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Apex 자동스톱기능을 갖춘 Dentaport ZX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Apex 자동스톱기능을 갖춘 Dentaport ZX
  • 신용숙 기자
  • 승인 2009.06.3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로 근관길이측정기와 근관확장기의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누리는 간편함

 

 

근관치료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으며 근관치료와 관련한 제품군도 다양하다.
이번 호에서는 현재까지 출시된 제품 중 유일하게 근관길이측정과 근관확장 기능을 함께 가진 일본 모리타사의 Dentaport ZX(덴타포트ZX)를 소개한다.

덴타포트 ZX의 구성은 근관측정 모듈인 Root ZX와 근관확장모듈인 Tri Auto ZX모듈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 국내에는 Root ZX와 같이 근관측정 기능 위주의 장비들이 보급되어 사용되고 있으나 덴타포트 ZX는 기존 Root ZX기능에 근관확장기능을 결합하여 한 대로 두 가지 기능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통합시스템장비로 근관치료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의 표시기능과 작동기능을 강화하여 근관치료시 높은 정확도와 정밀성으로 근관확장, 삭제시 마이크로모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요 특징:
-근관측정과 근관확장을 한대로 실시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좁은 진료공간에서도 사용이 간편하다.
-근관치료시 필요한 여러 자동기능이 강화되었다.
-자동으로 작동하고 멈추는 기능-근관내에 삽입하면 파일이 자동으로 회전하고 꺼내면 멈춘다.
-Apical 근접시 안전성 강화: 파일의 끝이 apical line에 닿으면 자동으로 역회전하거나 멈춘다.
-자동토크 역행: 토크가 미리 설정해놓은 특정한 값에 도달하면 파일은 자동으로 역회전한다.
-파일 회전속도를 0 rpm에서 400 rpm까지 9가지 단계로 선택가능
-크고 시원해진 디스플레이창, 파일에 가해지는 하중을 실시간으로 표시
-더 가볍고 콤팩트한 핸드피스 장착

 

 

 


사용 방법:

 


 전원스위치를 눌러 장비를 켠다.
수동,자동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풋페달 작동도 가능하다.

 

근관측정시의 사용법
1.Root ZX모듈에 probe code 플러그를 꽂고 파일홀더와 contrary전극을 연결한다.
2.마이크로모터가 연결된 상태로 속도와 메모리값이 디스플레이에 표시될때까지 모드버튼을 누른다.
3. 핸드피스에서 마이크로모터를 분리하고 모드스위치를 눌러 M1, M2 또는 M3를 선택하여 근관길이를 측정한다(사용법은 Root ZX와 동일).
4. 근관측정시에는 핸드피스를 분리하고 측정중에는 마이크로모터에서 파일을 분리해준다.

근관확장할 때의 사용법
1. Root ZX모듈에 핸드피스 코드플러그를 꽂고 핸드피스와 contra angle을 연결한다.
2. 모드 스위치를 눌러 M1, M2 또는 M3를 선택한 후 근관확장을 시행한다.
3. 근관확장시 파일전극이 소켓과 같은 전원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고 근관확장을 끝낸후에는 마이크로모터에서 파일을 제거한다.

주의 사항:
근관측정후 정확한 측정수치를 확인하기 위해 엑스레이를 찍는 것이 바람직하다. 니켈-티타늄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인 근관장비와 같이 근관의 굴곡정도에 따라 빨리 닿을수도 있고 스테인레스 스틸 파일에 비해 토크저항성이 떨어져 쉽게 부러질 수 있음을 유의해서 파일을 사용한다. 진료실내에서 전자파를 방출하는 휴대폰, 송수신기, 리모콘등의 사용은 오작동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진료 중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제품 구성:

 

 

관련 제품:
Root ZX, Tri Auto ZX

구입 문의:
제조원: J.Morita Corp.(제조국:일본)
판매원: 엠덴트(T.02.318.2840~1)
가  격: 판매원에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