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지르코니아의 또 다른 대명사가 되고 싶은 LAVA System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지르코니아의 또 다른 대명사가 되고 싶은 LAVA System
  • 오세경 기자
  • 승인 2009.07.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M Lava All-ceramic System

환자 대상 지르코니아 정품인증 프로그램 도입으로
새로운 지르코니아 마케팅 시대를 여는 Lava All-ceramic System

 

Lave System의 구성이 궁금하다

Lava All-ceramic system Zirconia Crown&Bridge는 컴퓨터를 이용한 Design과 제작, 즉 CAD/CAM을 이용하여 가장 튼튼하고 가장 심미적인 all-ceramic 수복물을 만들 수 있도록 여러 장비와 운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Lava장비는 Lava CNC 500(Milling Machine), Lava Scan ST(스캐너), Lava Furnace 200(Sintering Machine)으로 이루어져있으며, Lava CNC 500과 Lava Furnace 200은 기존 장비를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으로 2분기 출시예정이다.

 

 

Scan ST로 치아모델을 디자인하여 Lava Frame이라고 하는 지르코니아 블럭을 CNC 500으로 깎고 Furnace 200으로 소성하여 크라운/브릿지를 완성한다.
 
최근 3M에서는 Lava Crown & Bridge에 대하여 치과의사 대상 정품인증 프로그램을 환자에게까지 확대시키고, 또한 Web-Base로 실시간 인증이 가능하도록 하는 새로운 마케팅을 도입했다.

Zirconia는 이미 강도나 심미성이 입증된 소재로 Lava는 높은 강도의 zirconia 보철물로 제작된다. CAD/CAM으로 제작된 Lava 보철구조물의 색조와 투명감은 자연치의 상아질과 완벽한 조화를 만들어준다. Lava는 탁월한 강도와 수명을 구비하고 있고 심미성도 뛰어나므로 치과의사는 환자가 원하는 바를 쉽게 만족시킬 수 있다. 즉, 치과의사가 기존에 사용하던 크라운과 브리지 제작기술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우수한 심미성을 가능하게 해준다.

Lava의 소재는 glass를 함유하지 않는 Zirconia polycrystalline ceramic으로 제작되어(Zirconium oxide glass free polycrystalline ceramics) 탁월한 강도와 파절 저항성 및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다.

Case Selection/Clinical preparation/CAD Process/CAM Process/Received Case/Cementation의 프로세서 단계를 거쳐 Lava All-ceramic System이 완성 된다.

 

정품 인증 방법
3M에서 새롭게 도입하는 정품인증 프로그램은 한국 3M 치과사업부의 홈페이지
(www.3m.co.kr/dental)에 접속해서 ‘Lava’정품인증을 클릭하고 우측 정품인증 라벨 상의 고유번호를 입력해서 Lava정품임을 인증받아 사용한다. 지르코니아 마케팅을 환자대상으로 까지 확대하는 정품인증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유동열 소장(인테크 기공소)이 이야기하는 LAVA System

Lava는 초창기에 들어와서 Zirconia 시스템의 고유한 명칭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국내에 도입초기에서 적절한 마케팅으로 홍보가 잘 이뤄졌고 오랫동안 신뢰를 받아 믿음이 가는 시스템이다. 네임밸류에 있어서 3M Lava가 초기선점을 했고, 환자들이 기대하는 전치부 색상을 맞추기 위해서 Prep을 했을 때 적합도가 필요한데, 정밀도를 포함한 여러 부분에서 우수함을 경험할 수 있었다. 임상가들은 Coping 자체의 색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3M Lava의 경우 Lava가 갖고 있는 색상이 자연치아에 가깝다. 일반적으로 메탈의 문제점인  빛 투과문제, 알러지, 부식 발생 등은 Lava와 같은 시스템으로 극복할 수 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우수한 심미성, 생체친화성, 최적의 강도와 마진적합성이 필요한데, 여러 가지 조건을 봤을 때 Lava가 우수하다고 생각한다. 이후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시스템적인 부분에서 프리미엄급의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최고를 원하는 소비자층을 타겟으로 한다면 이 제품이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단, 가격이 고가라 고급수요층에서만 사용 될 수 있는 제한점이 있다.

 

문의: 한국 쓰리엠 주식회사
Tel: 02) 3771-41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