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구강내 레이저치료 후회 없는 선택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구강내 레이저치료 후회 없는 선택
  • 오세경 기자
  • 승인 2009.08.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delis Plus Ⅲ Er:YAG 와 Nd:YAG가 결합된 Dual Laser

최근 레이저의 치료영역이 치과 영역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사용되고 레이저 제조업체에 의해 경량화 및 보급화가 진행되어 '레이저치료'가 증가하고 있다. 지혈효과가 우수하고 수술시간이 단축되는 레이저 기기들은 대체적으로 수술 후 동통이 없거나 감소하고 인접조직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반흔조직 및 창상수축이 감소되고 세균을 감소시켜 멸균시킴으로 인해 수술 후 감염에 대한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Fidelis Plus III(Er+Nd)는 모든 치과 시술에 대하여 다양하고 안전하게 적용 할 수 있는 Er:YAG와 Nd:YAG가 결합된 Dual Laser로 디지털 컨버젼스가 이뤄졌다. 연조직, 경조직을 가장 잘 치료할 수 있는 Er:YAG 와 Nd:YAG의 장점을 모아 Dual Laser로 재탄생시켰다.

2940㎛의 파장을 가진 물과 가장 잘 반응하는 Er:YAG 레이저의 기능을 사용하면 수분함유율이 12%인 법랑질과 25%인 상아질의 치아 경조직을 외부의 물과 이용하여 가장 잘 삭제할 뿐만 아니라 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연조직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064㎛의 파장을 가진 Pulsed 방식의 Nd:YAG 레이저는 지각과민, Endo  등 다양한 연조직 치료에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멜라닌과 헤모글로빈에 흡수성이 좋으며 레이저 빛이 조직내로 가장 깊이 침투하기 때문에 지혈, 살균작용, Biostimulation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

현재 대부분 치과 병·의원에선 한 개의 Pulse Duration을 지원하는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어 치료범위가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그러나 Fotona Fidelis Plus III는 Er:YAG와 Nd:YAG가 결합된 다양한 Pulse Duration을 제공하기 때문에 치료의 적용범위가 넓어 치과치료 뿐만 아니라 안면미용레이저 시술 등 Aesthetic용으로도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Nd:YAG 레이저 조사시 비접촉 또는 defocusing techniques으로 사용하게 될 경우. Nd:YAG 레이저에서 발생되는 파장이 혈액 속의 hemoglobin, melanic pigment와 그 외의 tissue component들이 미치는 영향을 빠르게 전달하기 때문에 tissue 손상 가능성도 염두해야 한다.

 

 

적용범위
Indication
Cavity preparation(오동형성)
Periodontics(치주병)
Orthodontics(치과교정)
Surgery(수술)
endodontic treatment(근관치료)
Orthodontics(치과교정)

제품 특징

▶ Fotona VSP(Variable Square Pulse) Technology는 일반적인 레이저처럼 펄스의 완만한 상승과 감소로 인한 열손상이 적은 기술이며 사각형 모양의 펄스 형태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한다.

▶ VSP(Variable Square Pulse) Technology를 사용한 Nd:YAG Laser는 Short Pulse를 방사한다. VSP Nd:YAG 레이저의 High Peak Power Pulse는 치아 조직에 불필요한 Heating 없이 박테리아를 파괴한다.

▶ Ablation 속도가 열확산 속도보다 느리면 주변조직에 열손상을 주게 되는데 Fotona Laser는 VSP(Variable Square Pulse) Technology와 짧은 Pulse Duration을 갖고 있어 안전한 시술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또한 다양한 pulse duration을 이용하여 선택적이고 정교한 시술을 가능하다.

▶ Flexible Articulated Arm 장착으로 손쉬운 Handling뿐만 아니라 Energy의 Loss율을 줄이고 높은 파워를 낼 수 있으며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다양한 Pulse duration(50,100,300,600,1000)을 갖고 있는 Laser로써 치료 목적에 따라 빠른 삭제(ablation) 또는 광응고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열손상으로 인한 Pain도 많이 줄일 수 있다.

 

 

레이저의 종류(촉매제) : Er:YAG + Nd:YAG출력 : Fidelis Plus Ⅲ(Er-20W, Nd-15W)
팁종류: 실린더형(8, 12mm), 콘형(8,12mm), 일자형(12mm), Non-contact

제품문의 : 신한엠엔티 박선향 대리02-549-63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