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SellaluxTM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SellaluxTM
  • 신용숙 기자
  • 승인 2010.10.1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증 완화는 환자를 감동시키는 첫걸음 통증 완화, 골 융합 촉진, 미백 기능 갖춘 SellaluxTM

옛날처럼 치과의사의 말이라면 무조건 “네 네” 하는 시절은 지났다. 의료사고다 의료분쟁이다 말도 많고 탈도 많다 보니, 이젠 오히려 치과의사가 환자의 눈치를 보게 됐다.
스케일링한 환자가 이 시림을 과도하게 호소해 골치 아프다, 유난스럽게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 탓에 사랑니 빼기가 무섭다… 고충도 이만저만 아니다. 적지 않은 치과의사들이 ‘어떻게 하면 통증을 완화시켜 환자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그래서 이번 시간엔 ▲ 스케일링 등에서 오는 지각과민 완화 ▲ 발치, 교정치료 시 수반되는 통증 경감 ▲ 임플란트 수술 후 상처 치유 및 골융합 촉진 ▲ 미백 기능 등을 갖춘 저출력 레이저 Sellalux을 소개하고자 한다.

주목받기 시작한 저출력 레이저
레이저는 크게 고출력 레이저와 저출력 레이저로 구분할 수 있다. 전자가 열에너지를 이용해 조직 절개와 같이 수술에 사용되는 장비라면, 후자는 광에너지를 환부에 조사해 피부 깊이 침투시킴으로써 상처와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된다.
원리는 간단하다. 저출력 레이저에서 나온 광원이 피하 조직에 조사되면 흡수가 잘 되는 콜라겐에 우선적으로 흡수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조직 재생과 염증 완화, 골형성 촉진 등이 가능하다. 물론 아직까지 임상 데이터가 충분한 것은 아니지만 유의미한 결과들이 도출되고 있는 것만은 사실이다.
앞서 말했듯 저출력 레이저는 상처와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된다. 때문에 통증을 완화시켜 환자에게 좀더 안락하고 편안한 진료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실 치료 후 수반되는 통증까지 치과의사가 신경 쓸 필요는 없다. 그러나 통증 완화를 통해 환자가 느낄 편안함과 심리적 안정감을 생각한다면 사정은 달라진다. 최근 저출력 레이저가 부각되기 시작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통증 완화는 환자를 감동시키는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통증 완화에 미백 기능까지 갖춘 Sellalux 별도의 인력 필요 없어 효율성 및 가격경쟁력 ‘업’
Sellalux 역시 저출력 다이오드 레이저에 속한다. 때문에 광흡수에 의해 비침습적·비파괴적으로 조사하므로 시술방법이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다.
Sellalux는 430, 630, 880nm의 파장대를 갖고 있다. 630/880nm 램프는 주로 치은염 및 치주염, 상처 회복, 골융합 촉진을 위해 사용하고, 430/660nm 램프는 미백 치료 및 통증 완화 시 사용된다.
램프 디자인은 ‘통증 완화’라는 콘셉트에 맞게 따뜻하고 부드럽게 제작됐다. 조약돌 이미지를 따 간결하면서도 모던한 형태에, 만여 명의 핸드샘플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편리성 및 인간공학적 면을 고려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때문에 사용자가 쉽게 잡을 수 있고 다양한 병변에 맞게 윈도우에 악세사리 팁을 교환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높여 제품의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무엇보다 Sellalux는 상대적으로 저가에다 활용도가 높기까지 하다. 통증 완화, 골융합 촉진, 치은염과 치주염 및 지각과민 완화, 교정 치료 시 통증 완화, 턱관절 통증 완화, 미백 치료 등 다양하게 사용된다.
특히 조사를 위해 별도의 인력이 필요 없다는 점은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즉, 램프가 고정되기 때문에 조사 중 직원들 ‘손’이 필요 없어 바쁜 진료실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낸다.

물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Sellalux를 포함한 저출력 레이저가 통증을 100% 치유하지는 못한다는 점이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Sellalux는 대략 60~70% 정도 통증 등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5~10분 조사를 통해 환자들에게 통증 완화를 선물할 수 있다면, 환자들이 치료 후 좀더 편안함을 느낀다면? 그 하나의 방법이 저출력 레이저인 것은 분명해보인다.


 

 

 

 

 

Specifications Sellalux
SellaluxWavelength(nm) 430, 630, 880
Treatment time(min) 20
Dimension(mm) 38(H) x 81(W) x 129(D)
Weight(kg) 5

 


· 제조원 : 다이노나(한국)
· 공급원 및 판매원 : 신보D&L / 드림메디칼㈜
· 문의 : 02-771-1680

“환자에겐 통증 감소, 직원들에겐 편리함을”

새로운치과의원에서는 3개월 전 처음 Sellalux를 접했다. 새로운치과 A 직원은 “스케일링과 발치 후 조사해주었더니 환자들의 치료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잇몸 상태가 나쁜 스케일링 환자에게 조사를 했는데 통증이 완화됐다고 환하게 웃어보인 적도 있다”며 Sellalux의 체험담을 전했다. 물론 그는 “어느 정도 플라시보 효과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이 만족해한다”고 덧붙이는 것도 있지 않았다.
무엇보다 Sellalux는 직원들의 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에 대해 A 직원은 “램프가 고정되기 때문에 조사 중 환자 옆에 붙어 있을 이유가 없다”며 “바쁜 진료실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비”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