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돋보기1|BEAUTIFIL Flow Plus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제품돋보기1|BEAUTIFIL Flow Plus
  • 황원희 기자
  • 승인 2011.07.1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우 레진의 한계를 개선하다 교합력이 높은 부위도 적층 충전할 수 있는 BEAUTIFIL Flow Plus

 

이제 레진도 모든 것을 갖춰야 할 때다. 치아 색과 비슷한 것, 적용이 간편한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세라믹까진 아니어도 기대치에 맞는 강도가 있어야 하고, 추가적인 재료의 배합을 통해 치료 후의 2차 우식 발생까지 걱정해야 한다.
이번 호에서는 플로우 레진의 다양한 적용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BEAUTIFIL Flow Plus의 특성을 살펴본다.

 

ClassⅠ에서 ClassⅤ까지 교합력이 높은 부위도 적용 가능
기존의 플로우 레진은 재료 자체가 갖는 탄성의 한계로 적용 부위가 한정되어 있었다. 따라서 교합력이 높은 부위에는 플로우 레진을 적용할 수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출시된 BEAUTIFIL Flow Plus는 교합력에 대한 ‘bend with the tooth’ 효과를 갖도록 충분한 탄성을 지니고 있어 ClassⅠ에서 classⅤ까지 교합압이 높은 cervical 부위의 적용에도 적합하도록 제작되었다.
탄성한계점과 압축강도는 높이고 응력 수축률은 낮추어 기존의 플로우 레진과 비교하여 우수한 물성을 가진다.

형태부여가 가능해 조작이 편리
BEAUTIFIL Flow Plus는 구강 내 충전 시 형태부여가 가능하여 술자가 레진을 다루기가 용이하며, 유지력이 뛰어나 균일한 형태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내마모성으로 장기적으로 광택을 유지할 수 있으며, self-leveling으로 매끄러운 표면을 형성할 수 있다.
BEAUTIFIL Flow Plus는 자연치의 에나멜질 이상의 X선 조영성이 있어 방사선 불투과성이 우수하다. 따라서 x-ray 감지가 잘 되어 치료 결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지속적인 불소 방출 및 생성으로 2차 우식 예방

 


한 번 치료를 받았다고 해서 치아우식증이 재발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2차 우식의 위험은 항상 존재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치료 후에도 지속적인 예방 과정이 필요하다.
이에 BEAUTIFIL Flow Plus는 Giomer 성분과 S-PRG filler 기법으로 반영구적인 불소 방출과 재충전 과정을 반복하여 구강이 산성화되는 것을 방지한다. S-PRG 기법은 SHOFU 사에서 특허 받은 필러 표면 처리 기법으로 불소방출과 구강 내 수분 흡수를 차단하여 색조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강력한 불소 방출은 치아 변색을 막아 심미적으로도 우수하며, 수복 후 표면에 필름막을 형성하여 칫솔질에 의해 벗겨져도 재생성이 가능해 장기적인 항플라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충전 시 균일한 배열로 정밀한 핸들링이 가능
BEAUTIFIL Flow Plus는 대표적으로 F00과 F03이 있다. 먼저 BEAUTIFIL Flow Plus F00은 수축되거나 흐르지 않아 균일한 형태를 유지할 수 있어 구치부의 교합면과 인접면 형태 부여에 유리하다. BEAUTIFIL Flow Plus F03은 중간 점성으로 베이스, 라이너 등에 적합하다.
F00과 F03은 구강 내 직접 충전은 물론 적층 기법에 의한 충진이 가능할 만큼 물성적으로 안정적이며 심미적인 레진 처치가 가능하다.
따라서 외측성의 와동과 교합접촉부위에 사용 가능하며, 기구를 이용하여 페이스트를 떠낼 때 오염물질이 부착되거나 교두를 재현하기 위해 세밀한 부분을 작업할 때 이물질이 혼합되는 등의 염려 없이 구치부에 적용 시 우수한 임상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BEAUTIFIL Flow Plus의 시린지 디자인은 잉여 레진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설계되어 원하는 만큼 짜서 사용이 가능해 낭비가 없으며, 회전용 핑거 그립은 적절한 힘 배분을 도와 시린지 조작을 용이하게 한다.

 


Shade
BEAUTIFIL Flow Plus F00(총 11색) : A0.5, A1, A2, A3, A3.5, A4, A0.50, A10, A20(opaque), Incisal, Bleach White
BEAUTIFIL Flow Plus F03(총 12색) : A0.5, A1, A2, A3, A3.5, A4, A20, A30(opaque), Incisal, Bleach White, Cervical, Gum


 

ㆍ제조원 : SHOFU(일본)
ㆍ수입원 및 판매원 : ㈜신흥
ㆍ문의 : 080-801-1577


Resin Cone Technique
BEAUTIFIL Flow Plus를 이용한 Class Ⅱ 와동 수복의 심플한 솔루션

1. 본딩제를 도포한다.
2. F03을 이용하여 라이닝한다.
3. F00(Zero Flow)을 이용하여 인접면의 형태를 부여한다.
*2mm 첨가 축성 시 라이트 큐어링을 한다.
4. F03(Low Flow)을 이용하여 Class Ⅱ를 충전한다.
5. F00(Zero Flow)을 이용하여 교합면 형성 및 최종수복 후 라이트 큐어링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